뉴스핌

주요뉴스증권·금융

위세아이텍, 산림청 산림자원통계분석시스템 구축 1단계 사업 수주

기사등록 :2020-03-26 18:23

[서울=뉴스핌] 김양섭 기자 = 머신러닝 전문기업 위세아이텍이 산림청 산림자원통계분석시스템 구축 1단계 사업을 수주했다고 26일 공시했다. 계약금액은 12억원으로 최근 매출액 대비 7.4%에 해당한다.

산림자원통계분석시스템 구축 1단계 사업은 미세먼지 저감 효과에 대한 사회적 관심 증대에 따라 도시숲 등 산림의 미세먼지 저감에 대한 연관 및 효과성 분석을 위한 산림자원 통합 통계분석 체계 마련 목적의 사업이다. 총 사업금액은 19억원으로 이중 70%를 위세아이텍이 수주했다.

산림청은 본사업을 통해 미세먼지 등 산림자원 통계분석 데이터의 실시간 서비스를 제공하고 산림가치의 대국민 인식제고를 위한 산림자원 통계 콘텐츠를 마련할 계획이다.

이 사업은 위세아이텍이 시선아이티와 컨소시엄을 구성하여 대국민 및 내부 사용자의 통계분석과 시각화 서비스 구현을 위한 빅데이터팀, 데이터 품질관리체계를 수립하기 위한 데이터품질팀, 내·외부 시스템 연계팀으로 조직을 구성해 사업을 수행할 계획이다.

김종현 위세아이텍 대표는 "산림자원통계분석시스템 구축 사업을 성공적으로 완수해서 미세먼지 저감 등 국정과제에 기여하겠다" 라고 말했다.

한편 위세아이텍은 공정거래위원회, 사행산업통합감독위원회, 환경부, 한국공항공사, 경기도 등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 및 G-Cloud 활용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로고=위세아이텍]

ssup825@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