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산업

롯데마트, 대표 직속 조직 '밀 혁신 부문' 신설...가정간편식 강화

기사등록 : 2020-03-29 12:02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그로서란트(식료품+레스토랑) 매장 확대

[서울=뉴스핌] 남라다 기자 = 롯데마트는 대표 직속 조직에 밀(Meal)혁신 부문을 신설했다고 29일 밝혔다. 대형마트가 보유하고 있는 인프라를 적극 활용해 가정간편식 시장 공략에 나선다는 복안이다.

밀 혁신 부문에서는 인스턴트가 아닌 식사 대용인 가정간편식과 맛과 영양이 충분한 즉석조리식품의 개발을 주도한다. 특히 상품 개발 과정부터 출시, 마케팅까지 담당한다.

[사진=롯데마트] 2020.03.29 nrd8120@newspim.com

1인 가구와 맞벌이 가정이 늘면서 가정간편식의 규모가 커지고 있는 데 따른 조치다. 실제 롯데마트 가정간편식의 연도별 매출을 살펴보면, 2018년 37.7%, 2019년 16.2%의 신장률을 기록했다. 올해도 약 30%가량 고신장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전문 셰프, 식품연구원, 브랜드매니져(BM), 상품개발자(MD)로 구성된 '푸드이노베이션센터'(FIC)도 신설했다. 센터 주도로 기획 생산된 상품은 장기적으로 롯데 유통 계열사 및 홈쇼핑 특화 상품으로까지 확대해 새로운 이익 창출 구조를 만들 계획이다.

롯데마트의 간편식 PB브랜드 '요리하다' 상품도 현재 500여개 상품에서 올해 830여개 이상으로 확대한다. '요리하다' 제품은 한식 콘셉트의 국, 탕류 및 대표 요리 중심으로 선보여 집밥의 완전한 해결을 실현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최근 FIC에선 여름철 대표 보양음식인 삼계탕 개발에 열을 올리고 있다. 강화도의 특산품인 인삼과 일반 찹쌀보다 영양성분이 높은 초록쌀을 사용해 엄선된 품질의 건강한 레시피의 삼계탕이 출시될 예정이다.

롯데마트만의 특별함으로 자리잡은 그로서란트(식료품+레스토랑) 매장에도 새로운 변화를 준다. 단순히 고기를 구워주거나 랍스터를 쪄주는 형태를 넘어서 제철 재료의 특성을 살린 최적의 조리법으로 간편한 한 끼 식사를 제공하는 식으로 변경했다.

롯데마트는 현재 서초점, 양평점 등 10개 점에서 그로서란트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내년까지 추가로 10개의 매장을 연다는 구상이다.

류경우 롯데마트 밀 혁신 부문장은 "FIC를 통해 개발한 우수 상품은 유통 계열사와 홈쇼핑 등 다양한 유통 채널로의 확대를 통해 새로운 수익구조의 형태로 발전시킬 계획"이라며 "매주 새로운 상품의 출시를 통해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안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nrd8120@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