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핌

주요뉴스증권·금융

이수앱지스, 美 AACR서 항암 신약 'ISU104 바이오마커' 결과 공개

기사등록 :2020-06-23 10:14

내년초 임상1상 최종 결과 발표

[서울=뉴스핌] 장봄이 기자= 이수앱지스는 미국 현지 시각 22일 진행한 미국암연구학회 연례학술회의(AACR) 포스터 세션에서 표적 항암 신약 물질인 ISU104의 바이오마커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발표는 '단일클론 인간 항ErbB3 항체, ISU104의 잠재적인 예측 바이오마커 비임상 평가'를 주제로 진행됐다.

[로고=이수앱지스]

NRG1, mRNA 및 pErbB3 단백질 발현 정도와 유전적 변이(FAT1과 ErbB3 돌연변이 및 NRG1-fusion)에 따른 ISU104의 종양 성장 억제에 대한 바이오마커 분석 결과를 포함하고 있다.

바이오마커는 단백질이나 DNA, RNA, 대사물질 등을 통해 몸속의 변화를 알아낼 수 있는 지표다.

치료 전 약물에 대한 환자의 반응을 사전 평가하고 예측할 수 있는 객관적 측정 표지자로 활용할 수 있다. 최근에는 암종과 관계없이 바이오마커를 이용한 임상 연구가 확대되고 있어 시장 기대가 커지고 있다.

이수앱지스 관계자는 "ISU104가 과발현 NRG1, mRNA, pErbB3 그리고 유전적 변이가 있는 다양한 고형암의 치료에 적용될 수 있기 때문에 앞으로 바이오마커 결과를 이용한 임상 2상 설계와 기술 수출에 대해 긍정적인 효과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수앱지스의 ISU104는 지난 3월 유효성을 확인하는 임상 1상 Part 2의 환자를 모집 완료해 시험을 진행하고 있다. 내년 초에 임상 1상 최종 결과를 발표할 계획이다.

 

bom224@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