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충북

단양군 17일부터 단양마늘 직거래 행사 개최

기사등록 : 2020-07-08 11:04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단양=뉴스핌] 이주현 기자= 청정 농업도시 단양군이 오는 17∼19일, 24∼26일 6일 간 단양다누리센터 광장에서 단양마늘 직거래 행사를 개최한다.

단양마늘축제추진위원회가 주최하고 NH농협 단양군지부, 단양마늘생산자협의회가 공동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매년 개최하고 있는 단양마늘축제를 대체한 직거래 행사로 진행된다.

이번 행사에는 8개 읍·면에서 총 83농가가 참여하며 군은 판로에 어려움을 겪는 마늘재배농가에 판매의 장을 제공해 단양마늘의 소비촉진을 적극 돕는다는 계획이다.

단양마늘 직거래 행사를 알리는 행사 포스터[사진=단양군]

방문객의 편의를 위해 마늘 구입 시 현장 택배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코로나19 방역 부스를 운영해 행사장 소독, 방명록 작성, 방문자 발열체크 등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최선의 조치를 다할 방침이다.

군은 이번 직거래 행사 외에도 8월 중 공영홈쇼핑을 통한 단양황토마늘 홍보 및 판매를 진행하고, 올해 11월까지는 청주 농협충북유통, 서울 양재물류센터 등 자매결연처 농협 물류센터 18곳에서 단양마늘 판매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다. 예상되는 판매규모는 112톤 정도다.

지난 달 26일 '2020 국가대표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농·특산물브랜드 부문 5년 연속 국가대표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단양황토마늘은 한지형 마늘로 주·야간 큰 일교차와 석회암 지대 황토밭에서 재배돼 맵고 단단한 것이 특징이다.

항암과 성인병 등에 효능이 있는 알리신 성분이 일반 마늘보다 다량 함유돼 건강식품으로도 인기가 높다.

올해 하지(夏至)를 전·후해 수확을 완료한 단양황토마늘은 총 2500ton에 달하며 지난해와 비슷한 수준의 수확량을 보였으나, 최근 소비자들의 소비행태 변화로 마늘 소비가 감소함에 따라 군은 다양한 방안 마련에 나서고 있다.

군 관계자는 "면역력 증강 식품으로 이름난 단양황토마늘은 최근 코로나19 등의 여파로 건강을 챙기려는 사람들에게 다시 큰 주목을 받고 있다"면서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 대표농산물의 소비 촉진과 함께 관광단양을 알리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cosmosjh88@naver.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