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핌

주요뉴스전국

박형수 의원, 중부권 동서횡단철도 건설 '잰걸음'

기사등록 :2020-09-16 17:12

16일, 여야 16명 국회의원 연명 '공동건의문' 국토부에 전달

[울진=뉴스핌] 남효선 기자 = 올 연말로 예정된 '제4차 국가철도망구축계획'확정을 앞두고 박형수 의원(국민의힘.경북 영주·영양·봉화·울진)이 이의 반영을 위한 행보에 속도를 내고 있다.

박형수 의원은 16일 오후 국회 본관 로텐더홀에서 중부권 국회의원들과 함께 '중부권 동서횡단철도 건설을 위한 공동건의문'을 국토교통부 장관에게 전달했다.

박형수 국회의원이 16일 오후 중부권 여.야 국회의원 16명이 공동서명한 '중부권 동서횡단철도 건설을 위한 공동건의문'을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에게 전달하고 있다.[사진=박형수 의원실] 2020.09.16 nulcheon@newspim.com

중부권 여.야 국회의원 16명은 연명으로 건의한 공동건의문을 통해 지금까지 종단형으로 구축된 간선 철도망의 불합리를 해소하고, △동‧서 교류 활성화와 경제발전 견인 △서해안시대 물류 기능 강화 △청주국제공항 접근성 향상 △경북과 동해안 지역 필수 교통망 확충 등 '중부권 동서 횡단철도 건설' 당위성을 강조하고 " '제4차 국가철도망구축계획'에 반영해 줄 것"을 요청했다.

연말까지 마무리될 '제4차 국가철도망구축계획'에 '동서횡단철도 건설사업'이 신규 반영되면 경북‧동해안과 충청내륙‧서해안 연결로 동‧서교류 활성화와 경제발전 견인차 역할을 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날 공동건의문에 연명한 국회의원은 서산 당진 예산 아산 천안 청주 괴산 문경 예천 영주 봉화 울진의 성일종(국) 어기구(민) 홍문표(국) 이명수(국) 강훈식(민) 문진석(민) 박완주(민) 이정문(민) 변재일(민) 이장섭(민) 정정순(민) 도종환(민) 박덕흠(국) 임이자(국) 박형수(국)의원 등이다.

'중부권 동서횡단철도' 건설 노선도(세로형)[사진=박형수 의원실]2020.09.16 nulcheon@newspim.com

박형수 의원은 민주당 박완주 의원(충남 천안시을)과 공동으로 2차례의 '중부권 동서횡단철도 건설 정책협의'를 계획하고 있다.

먼저 오는 23일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에서 국토교통부 철도국 실무책임자들과 15개 의원실 담당 보좌관이 1차 정책협의를 갖고 내달 5일 오전 10시, 국회의원회관에서 박형수‧박완주 의원과 국토교통부 차관 또는 실국장이 참석하는 2차 정책협의를 진행할 계획이다.

nulcheon@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