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핌

주요뉴스전국

고양시 '고양페이카드' 교통카드 기능 추가

기사등록 :2020-09-16 17:38

[고양=뉴스핌] 이경환 기자 = 경기 고양시는 고양페이카드에 교통카드 기능을 추가해 발행한다고 16일 밝혔다.

고양페이카드 교통카드 기능 추가[사진=고양시] 2020.09.16 lkh@newspim.com

이를 통해 시는 고양페이 카드 한장으로 시민들이 대중교통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교통기능이 추가된 고양페이카드는 경기지역화폐 애플리케이션에서만 신청이 가능하며, 발급 비용은 2000원이다.

교통카드는 통합 권종으로 일반용, 청소년용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청소년용으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근처 편의점이나 캐시비 홈페이지에서 등록하면 된다.

이번에 발급하는 교통기능은 전국에서 사용이 가능하며 고양페이 잔액과 별도 관리돼 교통카드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편의점에서 충전을 해야 한다.

고양페이 교통기능 충전 시 인센티브 지급처럼 추가 금전 지급은 없다. 잔액 확인 및 소득공제 신청은 캐시비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후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교통카드 기능이 추가돼 시민의 불편함을 해소하게 될 것으로 보고 있다"며 "앞으로 모바일 결제기능 도입 등 고양페이 이용 시민의 편의성을 제고하기 위해 다양한 정책을 도입하겠다"고 말했다.

lkh@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