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핌

주요뉴스전국

민주당 이상민 국회의원, 중이온가속기 구축이행 실태점검 간담회

기사등록 :2020-09-16 18:06

[대전=뉴스핌] 오영균 기자 = 이상민 국회의원(민주당·대전·유성을)이 16일 오후 중이온가속기 구축이행 실태점검을 위해 IBS를 현장방문 간담회를 16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는 중이온 가속기 성공적 추진에 필요한 정책과 예산을 뒷받침을 주제로 진행됐으며 노도영 IBS 원장과 권면 IBS 중이온가속기사업단장, 최도영 과기정통부 국제과학비즈니스 추진단장 등이 참석했다.

[서울=뉴스핌] 이형석 기자 = 이상민 더불어민주당 국회세종의사당추진특위 공동위원장이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국회세종의사당 설치를 위한 정책토론회'에서 개회사를 하고 있다. [뉴스핌 DB] 2020.09.16 leehs@newspim.com'

간담회에서 80.52%의 공정률을 보이고 있는 한국형 중이온 가속기 완공 시점이 재차 연기된 것과 관련한 기초과학연구원의 시행착오와 구축 일정 지연 대한 현황보고 등이 이뤄졌다.

이 의원은 "한국이 처음 도전하는 사업인만큼 10년에 걸친 건설기간동안 구축 일정지연 등 어려움이 많았던 것으로 알고 있다"며 "다양한 기초과학분야에서 이용도가 높은 중이온가속기의 중요성을 위해 끝까지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gyun507@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