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방송·연예

슈퍼엠, '슈퍼 원'으로 전하는 희망·위로…"긍정적인 에너지 가져가시길"

기사등록 : 2020-09-25 11:55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서울=뉴스핌] 이지은 기자 = 그룹 슈퍼엠이 첫 정규앨범을 통해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보내는 전 세계 팬들에게 희망과 위로를 건넨다.

슈퍼엠이 25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첫 번째 정규앨범 '슈퍼 원(Super One)' 발매 기념 온라인 기자간담회를 개최하고 "앨범이 드디어 나왔는데 기대 많이 해주셨으면 좋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이번 타이틀곡 'One(Monster & Infinity)'은 수록곡 '몬스터(Monster)'와 '인피니티(Infinity)'를 합쳐서 만든 하이브리드 리믹스 곡으로, 서사적인 곡 구성과 트랜지션이 주는 카타르시스와 더불어, 앞에 닥친 고난들을 이겨내고 더 높은 곳으로 나아가고자 하는 의지를 표현한 가사를 담아냈다.

[서울=뉴스핌] 이지은 기자 = 그룹 슈퍼엠 [사진=SM엔터테인먼트] 2020.09.25 alice09@newspim.com

이날 백현은 "선공개 싱글 '100'와 '호랑이'를 포함해 미공개 곡까지 15곡이 수록됐다. 슈퍼엠의 색깔이 이제야 뚜렷하게 나타나는 앨범이라고 생각한다. 어떤 색깔인지 '슈퍼 원'을 통해 꼭 확인하셨으면 좋겠다"고 설명했다.

카이는 "저희 앨범을 관통하는 하나의 메시지가 있다.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 하나의 힘으로 이겨내자는 뜻이 있다. 저희 앨범을 들으면서 희망을 가지셨으면 좋겠다. 또 가볍게 노래 들으면서 간단한 행복이라도 느끼셨으면 한다"고 말했다.

태민은 타이틀곡에 대해 "수록곡 '몬스터'와 '인피니티'를 합친 하이브리드 리믹스곡이다. 강렬한 두 곡이 서로 만나면서 어울리지 않을 것 같으면서 어울리는 시너지를 낸다. 수록곡을 듣고 타이틀곡 '원'과 비교해보면서 들어보면 재미있을 것"이라고 소개했다.

또 루카스는 수록곡 '몬스터'에 대해 "괴물이 연상되는 강렬한 에너지가 느껴지는 곡이다. 자신을 괴물을 비유해 어려움을 헤쳐나가는 가사"라고 말했다.

SM엔터테인먼트에서 만든 연합팀인 만큼, 카이는 "저희 이번 앨범은 슈퍼엠의 존재 의미를 보여드리고 싶다"고 말했다.

이어 "뿐만 아니라, 첫 정규앨범인데, 저희가 각자 다른 팀에서 슈퍼엠이란 팀으로 모였는데, 단합된 모습과 이로 인한 시너지를 보여드리고 싶다"고 강조했다.

[서울=뉴스핌] 이지은 기자 = 그룹 슈퍼엠 [사진=SM엔터테인먼트] 2020.09.25 alice09@newspim.com

슈퍼엠은 엑소, 샤이니, NCT의 멤버들이 모여 만들어진 팀인 만큼 퍼포먼스에서도 강점을 드러내고 있다. 이번 '원' 역시 퍼포먼스가 하나의 관전 포인트다.

이에 백현은 "손가락을 이용한 춤이 있는데, 슈퍼엠은 항상 위로 상승한다는 의미가 있다. 제가 생각했을 때 슈퍼엠은 파워풀하고 에너제틱한 안무가 특징인 팀이다. '원'에서 빛을 보는 것 같다"며 만족감을 내비쳤다.

슈퍼엠은 데뷔 앨범으로 '빌보드 200' 차트 1위를 하면서 K팝 가수 중 데뷔 앨범으로 1위를 오른 것은 이들이 처음이었다.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좋은 성과를 얻은 만큼 이번 앨범에도 기대하는 바가 클 법 했지만 이들의 답변은 달랐다.

백현은 "데뷔 앨범으로 '빌보드 200' 1위 성과를 얻어서 부담이 됐는데, 어려운 시기에 조금이라도 '슈퍼원' 음악을 통해 힘이 된다면 그걸로 만족할 것 같다. 좋은 에너지, 희망차고 긍정적인 에너지를 마음 속에, 머릿 속에 담아주셨으면 좋겠다"며 진심을 드러냈다.

끝으로 슈퍼엠은 "좋은 모습으로 비춰질테니, 많이 사랑해주셨으면 좋겠다. 항상 힘내셨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슈퍼엠의 첫 정규앨범 '슈퍼 원'에는 타이틀곡 'One(Monster & Infinity)'를 포함해 'Infinity' 'Monster' 'Wish You Were Here' 'Big Chance' '100' '호랑이(Tiger Inside)' 'Better Days' 'Together At Home' 'Drip' 'Line 'Em Up' 'Dangerous Woman' 'Step Up' 'So Long' 'With You'까지 총 15곡이 수록됐다

alice09@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