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방송·연예

이달의 소녀, '미드나잇 페스티벌' 콘셉트로 빌보드 정조준

기사등록 : 2020-10-19 15:19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서울=뉴스핌] 이지은 기자 = '기록 소녀들'로 불리는 그룹 이달의 소녀가 화려한 '미드나잇 페스티벌' 콘셉트로 빌보드를 정조준한다.

이달의 소녀가 19일 유튜브 공식 채널을 통해 세 번째 미니앨범 '12:00(미드나잇)'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개최하고 "하슬이 음료수도 들고 찾아오며 컴백에 많은 응원을 해줬다. 이달의 소녀는 언제나 12명"이라고 밝혔다.

이번 타이틀곡 '와이 낫(Why Not?)'dms 자유롭고 개성 넘치는 자아를 추구하는 스토리가 담긴 업템포 일렉트로 팝 장르로, SM엔터테인먼트 이수만 수장이 프로듀싱에 참여했다. 또 멤버 하슬은 불안증세로 활동을 중단하며 이번 앨범에 불참했다.

[서울=뉴스핌] 이지은 기자 = 그룹 이달의 소녀 [사진=블록베리크리에이티브] 2020.10.19 alice09@newspim.com

이날 현진은 "컴백 준비 기간 동안 데뷔 2주년을 맞았다. 화보 촬영도 하고 여러가지 방송 통해 근황도 공유하면서 시간을 보냈다"고 근황을 알렸다.

고원은 "이번에 컴백과 동시에 세 번째 단독 콘서트이자 첫 온라인 콘서트를 열게 됐다. 1년 8개월만 콘서트라서 굉장히 기대가 되고 설레는 마음으로 준비하고 있다. 콘서트로 좋은 기운 얻어서 '와이낫' 활동까지 멋지게 해내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이번 앨범은 '미드나잇'은 'With all LOOΠΔs around the world(세상의 모든 이달의 소녀들과 함께)'라는 슬로건 메시지를 담고 있는 앨범이다. 또 '미드나잇 페스티벌'이라는 콘셉트로 화려한 모습을 강조했다.

이브는 "'미드나잇'은 가장 밝게 비치는 달빛 속에서 '미드나잇 페스티벌'을 개최한다는 의미다. 세상의 모든 이달의 소녀들에게 공감과 위로를 주겠다는 포부까지 담겨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현진은 "뮤비 속에 저희가 강강술래를 하는 장면이 있는데, 개인이나 유닛으로 나오는 모습들도 많은데 떨어져 있어도 소녀들은 하나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고 덧붙였다.

매 앨범마다 다양한 세계관과 메시지를 담았던 만큼, 이번 '미드나잇'에도 메시지는 빠지지 않았다. 희진은 "세상의 모든 이달의 소녀는 존엄하고 동등한 가치를 지니고 있다는 내용"이라고 말했다.

[서울=뉴스핌] 이지은 기자 = 그룹 이달의 소녀 [사진=블록베리크리에이티브] 2020.10.19 alice09@newspim.com

이어 진솔은 "페스티벌의 기승전결이 담긴 앨범이다. 페스티벌이 시작되는 '와이 낫'부터 차분하고 잔잔한 '기억해'까지 담겨있다. 한 앨범 속에서 기승전결을 느낄 수 있는 특별한 앨범인 것 같다"고 전했다.

앞서 이달의 소녀는 지난 앨범 타이틀곡 '쏘 왓(So What?)'으로 데뷔 후 처음으로 음악 방송에서 1위 트로피를 품에 안았다. 그렇기에 이번 '와이 낫?'으로 흥행 2연타를 기록할지 이목이 집중됐다. 진솔은 "팬분들이 직접 뽑는 코스프레로 색다른 '와이낫'을 보여드리고 싶다"고 말해 기대감을 높였다.

이번 컴백에서 안타깝게도 멤버 하슬은 건강 문제로 활동에 불참하게 됐다. 이에 현진은 "응원의 메시지도 자주 보내주고 연습할 때 회사에 찾아왔다. 고맙다는 말 전해주고 싶고, 이달의 소녀는 언제 어디서나 12명이란 걸 꼭 알아주셨으면 좋겠다"며 끈끈한 우정을 드러냈다.

이달의 소녀는 지난 2월 발매한 '해시(#)'로 미국 빌보드 월드 앨범 차트 4위, 월드 디지털 세일즈 송 차트 4위 등 빌보드 7개 차트에 진입하며 글로벌한 인기를 입증하며 '기록 소녀들'이라는 수식어를 얻었다. 이번 목표 역시 '빌보드'에 맞춰져 있었다. 멤버들은 "빌보드 메인차트 진입을 한번 해보고 싶다"고 당찬 포부를 밝혔다.

끝으로 여진은 "빌보드 진입과 더불어 성장하는 모습을 통해 '기록 소녀단'이라 불러주셨는데 '완성형 소녀단'이란 말을 듣고 싶다"고 덧붙였다.

이달의 소녀의 세 번째 미니앨범 '12:00'에는 타이틀곡 '와이 낫?'을 포함해 '목소리(Voice)' '기억해(Fall Again)' '유니버스(Universe)' '숨바꼭질(Hide & Seek)' '웁스!(OOPS!)' 그리고 '목소리(Voice)'의 영어 버전인 '스타(Star)'까지 총 8곡이 수록됐다. 

alice09@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