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핌

주요뉴스전국

"면역력 강화로 코로나 극복"...광명시 식생활교육 유튜브 게시

기사등록 :2020-11-22 10:22

[광명=뉴스핌] 박승봉 기자 = 경기 광명시는 코로나19로 대면 교육이 어려움에 따라 '우리 가족 면역력 강화 음식 만들기'를 영상으로 제작해 광명시 공식 유튜브 채널에 게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시 교육청소년과에 따르면 시는 시민의 바른 식생활 실천을 돕고자 학부모 식생활교육의 일환으로 이번 영상을 제작했다.

광명시는 코로나19로 대면 교육이 어려움에 따라 '우리가족 면역력 강화 음식 만들기'를 영상으로 제작하여 광명시 공식 유튜브 채널에 게시했다. [사진=광명시] 2020.11.22 1141world@newspim.com

영상에서는 '집에서 해 먹는 암 환자 매일밥상 88'의 저자인 이난우 요리연구가가 코로나19 극복과 건강을 위한 내 몸을 지키는 면역력 강화 음식과 안전하고 우수한 광명시 친환경 학교급식을 소개한다.

또한 안전한 광명시 친환경 학교급식 식자재를 활용해 피로회복과 두뇌발달에 좋은 부추새우장떡, 유산균이 풍부하고 항암효과에 탁월한 만능장 등의 요리비법을 직접 전수한다.

정지영 교육청소년과장은 "이번 식생활교육을 통해 건강한 식자재를 이용해 가족 면역력을 높이고 힘들고 지친 일상을 극복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명시는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하여 학교에 우수한 식자재를 공급하고 매년 학부모를 대상으로 건강한 식습관과 안전먹거리에 대한 식생활 전문가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1141world@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