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핌

주요뉴스전국

'안정적 귀농 정착'…파주시 농업창업·주택구입 지원 사업 접수

기사등록 :2021-01-13 10:32

[파주=뉴스핌] 이경환 기자 = 경기 파주시는 안정적인 농촌 정착과 성공적인 농업 창업 지원을 위한 '파주시 귀농 농업창업 및 주택구입 지원 사업' 신청을 다음달 1일까지 접수한다고 13일 밝혔다.

파주시청.[사진=파주시] 2020.01.13. lkh@newspim.com

이 사업은 파주시와 농협, 농림수산업자신용보증기금(농신보)등 3개 기관이 연계해 시는 지원 대상 귀농인을 선발하고 농신보는 담보력이 미약한 귀농인에게 신용보증서를 발급한다.

농협은 신용보증서를 통해 선발된 귀농인들이 융자를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대상자 선정은 사업계획, 추진의지, 영농정착 의욕 등 사업자 선정심사위원회를 통해 심층면접을 실시해 심사결과에 따라 결정된다.
사업 대상자는 도시 지역에서 다른 산업분야에 종사하는 사람이 농업을 전업으로 하기 위해 농촌으로 이주해 농업에 종사하는 만 65세 이하 귀농인이다.

귀농·영농 관련교육을 100시간 이상 이수해야 신청이 가능하며 대상자로 선정될 경우 연 2%의 대출금리로, 5년 거치 후 10년 상환 조건으로 농업창업자금 최대 3억원, 주택자금 최대 7500만원의 대출지원을 받을 수 있다.

또 농촌 지역에 거주하면서 농업에 종사하지 않는 재촌 비농업인도 귀농 창업자금을 신청(주택자금은 제외)할 수 있다.

다만 5년 이내 다른 사업에 종사하면서 영농경험이 없어야 하며 파주시에 주민등록이 1년 이상 유지하고 있어야 한다.

신청은 파주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새소식 게시판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뒤 농업정책과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귀촌 농업창업 안내 콜센터(1899-9097), 파주시 농업정책과(031-940-4567)로 문의하면 된다.

lkh@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