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증권·금융

[뉴스핌 라씨로] 이번 주 인기 키워드 '두나무·반도체·마켓컬리'

기사등록 : 2021-04-11 08:00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서울=뉴스핌] 김세원 기자 = 이번 주 시장에서 주목받은 인기 키워드로는 '두나무' ,'반도체', '마켓컬리' 등이 꼽혔다. 

11일 뉴스핌 라씨로에 따르면 이번 주 투자자 인기 키워드는 △두나무 △메타버스 △반도체 △마켓컬리 등이다.

반도체 칩 [사진=뉴스핌 DB]

두나무 관련주로는 한화투자증권, TS인베스트먼트, 우리기술투자, 대성창투, DSC인베스트먼트 등이 있다. 뉴스핌 라씨로는 지난 8일 한화투자증권과 대성창투에 매수 신호를 보낸 뒤 이튿날 매도 신호를 보냈다. 수익률은 각각 5.43%, 4.44%를 기록했다. 우리기술투자에는 지난 5일 매수 신호, 7일 매도 신호를 보내 20.29%의 수익을 기록했다. TS인베스트먼트와 DSC인베스트먼트에 대해서는 별다른 매매신호가 포착되지 않았다. 

메타버스와 관련된 종목으로는 이디티, 한빛소프트, 엔게임, 선익시스템, 위지윅스튜디오 등이 꼽혔다. 뉴스핌 라씨로는 엔게임에는 지난 6일, 위지윅스튜디오에는 9일 매수 신호를 전달했다. 한빛소프트에는 지난 5일 매수 신호를 보낸 뒤 9일 매도 신호를 전달했다. 수익률은 20.56%로 나타났다. 이디티와 선익시스템에 대한 별도의 매수·매도 신호는 잡히지 않았다.

반도체는 이번 주 새롭게 투자자 인기 키워드에 이름을 올렸다. 관련주로는 한미반도체, 아이원스, SK하이닉스, 코아시아, 삼성전자, 이씨에스 등이 있다. 이 가운데 아이원스에 지난 5일 매수 신호를 보낸 뒤, 8일 매도 신호를 전달했다. 수익률은 2.29%였다. 한미반도체에는 지난 9일 매수 신호를 보냈다. SK하이닉스, 코아시아, 삼성전자에 대해서는 별다른 매매신호가 포착되지 않았다. 

미국 상장을 준비하는 마켓컬리도 인기 키워드로 꼽혔다. 관련 종목으로는 이씨에스, 미래에셋벤처투자, DSC인베스트먼트, 케이씨피드, 흥국에프엔비 등이 거론됐다. 뉴스핌 라씨로는 지난 1일 미래에셋벤처투자에 매수 신호를 전달했으며, 7일 매도 신호를 보냈다. 이에 따른 수익률은 21.88%로 집계됐다. 케이씨피드에는 지난 9일 매수 신호를 보냈다. 이 밖에 이씨에스, DSC인베스트먼트, 흥국에프엔비에 대한 별도의 매수·매도 신호는 잡히지 않았다.

뉴스핌은 금융 인공지능(AI) 전문기업 씽크풀의 AI 기술을 활용해 주식시장에서 매매 타이밍을 알려주는 AI 매매신호 서비스 '뉴스핌라씨로 2.0'을 지난해 10월부터 운영하고 있다. AI 매매신호 서비스는 AI를 통해 관심 종목에 대한 매수·매도 타이밍을 포착한 뒤 매매신호를 전달하는 방식이다.

saewkim91@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