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영상] 아이코스 대항마 '글로' 출격...불붙은 전자담배 시장

기사등록 : 2017-08-10 16:44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뉴스핌=전지현 기자] "글로는 1mg 저타르 담배에 비해 위해 요소가 96~97% 적은 제품이다. 아이코스보다 출시 시기가 늦었지만, 최고의 경쟁력을 가진 제품이라 생각한다."

아이코스 대항마로 떠오른 브리티시 아메리칸 토바코 코리아(BAT)의 전자담배 글로(Glo)가 모습을 드러냈다.

BAT 코리아는 서울 종로구 포시즌스호텔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히팅 디바이스인 '글로'와 전용 담배 '던힐 네오스틱'을 13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글로의 한국 출시는 아시아국가 내에서 일본 이은 두번째다. BAT코리아는 지난해 12월 일본 센다이 지역에 먼저 등장했다. 이후 올해 7월 도쿄, 오사카, 미야기 지역으로 확대, 일본 내 시장점유율이 8%까지 높아질 정도로 인기가 높다.

BAT코리아는 이를 위해 지난 6년간 15억 달러를 투자했다. 영국에서 설계된 글로는 5개 대륙에서 100여명의 전문가가 개발에 참여했다.

특히, 글로는 한번 충전하면 던힐 네오스틱 한팩(20개비)을 연속 흡연할 수 있다. 던힐 네오스틱은 한국 사천공장에서 생산해 수출한다. 해외에서 생산돼 국내 수급부족 사태를 빚는 궐련형 전자담배 '아이코스'와 다른 점들이다.

배윤석 BAT코리아 부사장은 "던힐 네오스틱을 전량 사천 공장에서 생산하기 때문에 향후에도 공급 차질이 없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유해성 문제에서도 안전하다는 입장이다. 크리스토퍼 프록터 BAT그룹 연구부문 총괄 담당은 "일본에서 실시한 임상실험 결과 벤젠 수준이 급격히 떨어졌다"며 "추후 1년간 임상실험을 추가로 할 예정이다. 독성학적으로 봤을 때도 위험 감소가 있었다. 저타르 담배가 글로보다 높게 유해성이 나온다"고 주장했다.

<사진=BAT코리아>

다만, 궐련형 전자담배의 과세 가능성은 우려 요소다. 현재 궐련형 전자담배는 전자담배로 분류돼 일반 연초담배보다 세금이 낮다.

하지만 일반담배와 다르지 않아 세율을 올려야 한다는 법안이 국회에 발의됐다. 법안이 통화될 경우 가격 상승이 불가피하다.

배 부사장은 "국회계류 법안 담배 세제는 정부에서 추진하는 것이기 때문에 우리가 코멘트하는 것이 적절치 않다"면서도 "일반 담배와 같은 세율이 적용된다면 원가에 크게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가격인상에 대한 고민을 할 것이다. 현 시점에서는 얼마나 올라갈 지에 대해선 말하기 어렵다"고 했다.

한편, 글로와 던힐 네오스틱은 13일부터 가로수길, 30일부터 홍대에 위치한 글로 전용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판매된다. 던힐 네오스틱은 서울 지역내 GS25 편의점에서도 구매 가능하다. 글로 권장 소비자가는 9만원이며 던힐 네오스틱 가격은 1팩(20개비)당 4300원이다. 

[뉴스핌 Newspim] 전지현 기자 (cjh71@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