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격 인터뷰] 장문복·윤희석·소지혁 "항상 웃게 해드리는 가수, 멋있는 가수가 될게요"

newspim |

[뉴스핌=이지은 기자] “살면서 미니앨범을 낼 수 있을까, 고민이 많았어요. 다행히 미니앨범이 나올 수 있어서 기뻐요.”

Mnet ‘슈퍼스타K’에서 독특한 랩으로 ‘힙통령’이라는 애칭을 받은 장문복(23). 그가 ‘프로듀스101 시즌2’에서 실력을 인정 받고 최근 첫 미니앨범 ‘핍스(Peeps)’를 발매했다. 이번 앨범에는 ‘프로듀스101’ 시즌2에서 만난 윤희석과 소지혁이 함께 해 새로운 행보를 보였다.

“앨범 제목이 ‘핍스’인데, 이는 사람들이라는 뜻이에요. 제가 정말 좋아하고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 만든 앨범이에요. 처음 ‘힙통령’으로 데뷔 후 발매했던 싱글들을 이번 앨범에 수록했어요, 사랑하는 사람들과 만든 음악을 많은 분들에게 들려드리고 싶었어요.” (장문복)

이번 타이틀곡 ‘레드(RED)’는 다가가기엔 위험하지만 벗어날 수 없는 치명적인 매력을 가진 한 여자에 대한 사랑을 매혹적인 컬러 레드에 비유한 곡으로, ‘프로듀스101’에서 함께 한 윤희석과 소지혁이 피처링을 한 노래이다.

“음악방송하면서, 그리고 활동하면서 이렇게 많은 팬들이 와주신 것은 처음였어요. 정말 기분이 좋더라고요(웃음).” (장문복)

“이번 활동으로 팬 분들을 진짜 오랜만에 봤어요. 많이 신나면서도, 첫 무대이고 음악방송이라 긴장도 많이 되더라고요. 많은 감정들이 섞였어요. 예전에 했던 버스킹과 확연히 달랐어요. 버스킹은 그 자리에서 즐길 수 있는 재미가 있다면 음악방송은 공식적인 자리라서 긴장감이 추가가 됐죠.” (윤희석)

“무대 위에서 라이브로 노래하는 게 처음이었어요.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었고, 팬 분들도 이전보다 늘었다는 게 눈에 보이더라고요. 하하. 이런 모습을 보니까 점차 활동에 욕심이 생기더라고요. 그런데 활동 마무리라 아쉬워요.” (소지혁)

‘레드’를 통해 장문복은 긴 장발에 또다시 변화를 줬다. 그리고 그는 다음 앨범에서 스타일링 변화에 대한 깜짝(?) 예고를 전했다.

“이번 활동 하면서 머리에 웨이브를 넣었어요. 다음 앨범에는 많은 분들이 기대하셨듯이, 머리를 자를 수도 있을 것 같아요. 하하. 사실 긴 머리로 할 수 있는 스타일링은 다 해본 것 같아요. 무대에서 내려오면 너무 덥더라고요. 그래서 자르고 싶은 마음이 커요.” (장문복)

이주 간의 활동으로 이번 미니앨범의 활동을 마무리한 장문복과 심희섭, 소지혁. 이들에겐 특별한 경험이 됐다. 서로에 장점과 단점을 알게 된 계기가 됐고, 무대에 대한 소중함을 여과없이 느끼게 됐다고.

“‘프로듀스’때 친하게 지냈던 형들과 활동을 더 다양하게 해보고 싶어요. 그리고 (장)문복이 형의 수록곡으로 활동을 더 하고 싶은 마음도 있고요. 수록곡은 ‘레드’와 상반되는 밝은 분위기거든요. 봄과 잘 어울리는 곡이에요. 활동에 대한 마음이 점차 커져요.” (윤희석)

“살면서 미니앨범을 낼 수 있을까하는 막연한 고민과 생각이 많았어요. 그런데 이렇게 미니앨범을 내니까 정말 기분이 남다르고요. 이번 활동을 하면서 팬들에게 정말 감사한 마음이 커요. 팬 분들은 저에게 정말 특별하거든요. 어려운 시기에 저와 함께 해주셨고, 저만큼이나 마음고생도 심하셨을 거예요. 그래서 ‘핍스’에 그 고마운 마음을 함께 담았어요. 팬 분들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항상 웃게 해드리겠다는 말이에요. 그리고 사랑한다는 말도요(웃음).” (장문복)

“저는 ‘프로듀스’에 출연하진 않았지만 연습생 기간 동안 생겼던 팬 분들이 있어요. 제가 방송에 나오고 나서 실제로 만나서 응원할 수 있어서 고맙다고 하는 분들이 계시더라고요. 그 분들에게 이번 활동을 통해 보답한 느낌이에요. 앞으로 더 자주 나오고 좋은 노래하는, 멋있는 가수가 될게요.” (소지혁)

[뉴스핌 Newspim] 이지은 기자 (alice09@newspim.com)·사진=장문복 SNS

베스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