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등록 : 2011-11-16 11:09
[뉴스핌=장순환 기자] 삼성 버블 드럼세탁기가 영국의 대표적 친환경 관련 어워드에서 좋은 평가를 받으며 버블 드럼 기술의 에너지 절감 기술력을 전 세계에 알렸다.
삼성 버블 드럼세탁기가 영국의 친환경 비영리 단체인 'The Green Organisation'에서 주관하는 '2011 Green Apple Environment Awards'에서 친환경성 혁신 제품으로 선정됐다.
또한, 영국 최고 권위의 친환경상인 '2011 Green Business Awards'에서도 삼성 버블 세탁기가 친환경 가전부문(Best Eco Appliances)에서 호평받으며 환경 문제에 관심이 높은 유럽에서 좋은 평가를 얻고 있다.그린애플 어워드는 산업 전분야의 친환경 우수사례 중에 친환경 성과와 기술혁신성이 뛰어난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해 시상하며, 1994년 영국에서 시작된 EU 커미션에서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유럽의 권위있는 친환경상으로 올해는 지난 14일 영국 하원의사당에서 시상식이 열렸다.
그린애플 어워드를 주관하는 'The Green Organisation'은 ▲드럼세탁기의 에너지를 탁월하게 절감한 점 ▲버블 세탁을 세계 최초로 개발한 점 ▲유럽 여러 나라에서 기술 인증을 받은 점 ▲ 향후 영국 가정 적용 시 파급 효과가 큰 점 등 4가지 측면에서 버블 드럼세탁기의 우수성을 인정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