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등록 : 2024-11-05 06:00
[세종=뉴스핌] 김기랑 기자 =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는 지난 4일부터 이틀에 걸쳐 일본 도쿄 솔라시티 컨퍼런스에서 '2024년 에듀테크 로드쇼'를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일대일 수출 상담회와 에듀테크 특허 보호·진출전략 세미나 등으로 구성됐다. 일본 최대 에듀테크 행사인 '이러닝 어워드 포럼 2024'와 연계해 열렸다.
행사에는 우리나라 에듀테크 산업을 대표하는 17개사가 참여한다. 행사 동안 참가 기업들은 일본 시장 진출 확대를 위한 다채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모색할 예정이다.이날 포럼에서 열린 '아시아 에듀테크 서밋(AES) 글로벌 어워드 시상식'에서는 우리 기업 메디오피아테크의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학습운영 관리 플랫폼 버추얼 캠퍼스'가 최고상인 플래티넘 대상을 수상했다.
또 아라소프트㈜의 'ePUB3.0 기반 전자책 패키지 소프트웨어'가 금상을, 아이포트폴리오의 '디지털 영어리딩 서비스'가 은상을 수상하는 등 총 4개 한국 기업이 플래티넘·금·은·동상을 휩쓸며 제품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김삼식 KOTRA 일본지역본부장은 "일본인에게 한국은 아시아에서 에듀테크가 가장 발전하고 있는 곳으로 인식되고 있다"며 "우리의 우수한 에듀테크 기업이 일본 시장에서 수출 판로를 넓힐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마련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rang@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