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산업

중진공, 중소벤처기업 수출 활성화 위해 관세청과 맞손

기사등록 :2019-09-19 11:31

[서울=뉴스핌] 민경하 기자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은 19일 서울 강남구 서울세관 대회의실에서 관세청과 '중소벤처기업의 수출활성화 및 혁신성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최근 일본의 수출규제와 미‧중 무역분쟁 등으로 어려워진 수출환경 속에 대내외 환경변화에 취약한 중소벤처기업의 수출을 실질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추진됐다.

양 기관은 △중소기업의 전자상거래 △공정경제‧혁신성장 △자유무역협정(FTA) 활용 △상생협력‧지역발전 등 4대 분야에서 △전자상거래 수출 플랫폼 연계 △중소기업형 보세공장 활성화 등 총 10개 지원 과제를 서로 협업해 추진할 예정이다.

김영문 관세청장은 "중진공의 전문성과 관세청의 수출지원 정책을 접목하면 우리 중소기업들에게 더욱 든든한 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상직 중진공 이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수출 중소벤처기업에 대한 지원을 확대할 수 있게 됐다"며 "중진공의 지역조직과 관세청의 지역세관이 긴밀히 협업해 수출 중소벤처기업의 현장의 소리를 직접 듣고 기업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정책을 함께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사진=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204mkh@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