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산업

중진공-안전공단, 중소벤처기업 산업재해 감축 위해 맞손

기사등록 :2019-10-02 10:36

2일 중진공,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과 업무협약 체결

[서울=뉴스핌] 민경하 기자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은 2일 서울 목동 중소기업유통센터에서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과 '중소벤처기업의 산업재해예방 및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업무협약식에는 이상직 중진공 이사장, 박두용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이사장, 양 기관 관계자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중소벤처기업 안전의식 제고 △안전경영활동 우수 중소벤처기업에 대한 지원 우대 △안전시설 투자업체 성장 지원 △연수 인프라 공유 △현장조직의 협력네트워크 구축 등에 관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양 기관은 안전관리 수준이 상대적으로 취약한 중소벤처기업을 위해 안전자가체크리스트 공동개발, 안전관리 수준 진단모듈 개발 등 안전의식 제고를 위한 협업을 할 계획이다. 또한 사업장과 근로자 안전개선을 위해 스마트공장 보급 확산·안전인증·교육 등에 힘을 합쳐 안전경영 우수 중소벤처기업을 육성할 예정이다.

중진공은 중소벤처기업의 자발적인 안전경영활동을 유도하기 위해 안전보건경영 인증 사업장에 대해서는 정책자금 지원 최대 한도를 60억원에서 100억원으로 상향하고, 평가 시에도 적극 우대할 계획이다.

이상직 중진공 이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안전보건 전문기관인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과 함께 중소벤처기업이 산재사고를 줄일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며 "산업재해 위험요소를 원천적으로 줄일 수 있도록 정책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사진=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204mkh@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