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증권·금융

KB국민은행, '우수기업 초청 가업승계 세미나' 개최

기사등록 :2019-10-08 13:55

중소기업 최고경영자(CEO) 및 후계자 50여명 초청

[서울=뉴스핌] 김진호 기자 = KB국민은행은 8일 서울 중구 더플라자 호텔에서 가업승계를 준비하고 있거나 현재 진행중인 중소기업 최고경영자(CEO) 및 후계자 50여명을 초청해 'KB 우수기업 초청 가업승계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8일 서울 더플라자 호텔에서 진행된 'KB국민은행 우수기업 초청 가업승계 세미나'의 모습. [사진=국민은행]


이날 세미나에는 2세 경영을 준비하는 중소기업이 가업승계 시 발생할 수 있는 세무 문제를 예규 및 심판례 등을 분석해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50대 사건으로 보는 돈의 역사’ 저자로 잘 알려진 홍춘욱 EAR리서치 소장을 강사로 초빙해 ‘2020년 경제 전망’을 주제로 다양한 금융시장의 상황을 알기 쉽게 설명해 참석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KB국민은행은 중소기업을 위해 다양한 비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KB Wise 컨설팅’은 공인회계사, 세무사 등 전문가로 구성된 컨설팅팀이 직접 기업에 방문해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또한 지난 7월에는 가업 승계에 대한 고민을 해결하고자 ‘KB가업승계신탁’ 상품을 출시하고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상속, 증여, 세무관련 상담 등 다양한 자문서비스를 제공하며 원활한 가업승계를 돕고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중소기업의 가업승계 시 발생하는 상속세 부담 등 다양한 세무 문제 해결에 도움을 드리기 위해 이번 세미나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중소기업의 원활한 가업승계전략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함께 고민하고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rplkim@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