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전국

충남교육청 'AI 기반 소프트웨어교육' 본격화

기사등록 :2020-03-17 11:43

AI·IOT·빅데이터 등 연계 교육…60개교·100회 예약 완료

[홍성=뉴스핌] 김범규 기자 = 충남교육청이 인공지능(AI) 교육을 본격화 한다.

교육청 소프트웨어교육체험센터는 4차산업혁명 시대 핵심 키워드인 AI, 사물인터넷(IOT), 빅데이터 등을 연계한 학생 체험교육을 본격적으로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초등학생이 AI 기초 원리를 학습하고 있는 모습 [사진=충남교육청] 2020.03.17 bbb111@newspim.com

소프트웨어교육체험센터는 미래사회에 대비한 소프트웨어 인재 육성을 목표로 작년 9월부터 학생 체험·교원 연수·교구 대여 등의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올해부터는 AI를 기반으로 한 소프트웨어교육 학생 체험 프로그램 및 교원 연수를 운영할 예정이다.

AI기반 소프트웨어교육은 음성·언어·이미지 정보를 컴퓨터에 학습시키고 사람과 상호작용할 수 있도록 학생들이 코딩을 하는 작업이다.

센터는 △얼굴·음성 등으로 사용자를 알아보는 자동차·사람 △컴퓨터와 가위·바위·보 게임하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해 학생 체험과정 및 교원 연수에 활용할 계획이다.

올해 1학기 학생 체험 프로그램은 60개교·100회 예약이 완료됐다. 단, 이번 프로그램은 코로나19로 인해 4월부터 시작해 7월에 종료한다.

bbb111@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