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전국

대전시, 26일부터 온라인 해외취업설명회 개최

기사등록 :2020-03-23 09:48

아마존·나이키·구글 등 글로벌 기업 전·현직자들 멘토로 참여

[대전=뉴스핌] 오영균 기자 =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학교·평생교육시설 등 다중이용시설 운영이 중단되면서 취업정보를 얻기 힘들어진 시민들을 위해 대전시가 온라인 해외취업설명회를 개최한다.

대전시는 오는 26일 오후 6시부터 기업들이 화상회의에 이용하는 프로그램(zoom)을 활용해 구직자들에게 '글로벌기업 온라인 해외설명회'를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해외취업 온라인 설명회 홍보 포스터 [사진=대전시] 

설명회에는 아마존, 아모레퍼시픽, 나이키, 구글 등 글로벌 기업의 전·현직자들이 멘토로 참여해 △글로벌 기업 소개 △해외취업 트랜드 △직무분석 등 각종 취업정보를 제공한다.

또 화상채팅을 통해 현직자와 구직자 사이에 자유로운 질의답변 상담도 진행한다.

글로벌 기업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온라인(https://hoy.kr/2ksLX)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대전일자리지원센터(042-719-8334)로 문의해야 한다.

대전시 관계자는 "구직희망자들의 꿈이 위축되지 않도록 다양한 방법으로 지원 사업을 추진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당분간 온라인을 활용한 취업교육 콘텐츠를 추가 기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gyun507@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