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핌

주요뉴스산업

HMM, 한국선급과 친환경·스마트 선박 공동연구 MOU

기사등록 :2020-11-26 14:36

친환경 대체연료 기술·스마트선박 솔루션 기술 등 개발

[서울=뉴스핌] 서영욱 기자 = HMM은 한국선급(KR)과 손잡고 친환경·스마트 선박 공동연구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액화천연가스(LNG)를 포함한 친환경 대체연료 관련 기술 ▲IT 기술을 활용한 선박운항 연료효율개선 및 스마트선박 솔루션 관련 기술 ▲가스연료추진선 운항 관련 기술 등을 협력하기로 했다.

이형철 한국선급 회장(왼쪽)과 최종철 HMM 해사총괄 전무가 26일 부산 한국선급에서 열린 체결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HMM]

최종철 HMM 해사총괄 전무는 "세계 해운산업은 전 부문에 걸쳐 빅데이터 기반의 선박 디지털화와 탈탄소화를 위한 친환경 선박의 시대로 진입했다"며 "이를 위해 HMM은 업계와 활발한 협력을 통해 차세대 기술과 미래를 대비하고 있으며 한국선급과의 이번 공동협력 또한 양사에 큰 시너지 효과를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형철 한국선급 회장은 "이번 HMM과 공동협력은 해운선사가 필요로 하는 주요 기술 개발을 통해 한국선급의 기술 서비스 경쟁력을 한층 더 높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HMM과는 올해 투입된 세계 최대 2만4000TEU 컨테이너선 신조 검사 등 성공적인 협력의 경험을 가지고 있는 만큼 이번에도 의미 있는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기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syu@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