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핌

주요뉴스증권·금융

[뉴스핌 라씨로] 지난주 증시 인기 키워드 '비트코인' '테슬라'

기사등록 :2020-11-30 08:00

[서울=뉴스핌] 황선중 기자 = 지난 한 주간 주식시장을 뜨겁게 달군 인기 키워드로 '비트코인', '테슬라' 등이 꼽혔다.

23일 뉴스핌라씨로에 따르면 지난주 투자자 인기 키워드는 △비트코인 △테슬라 △가덕도 신공항 △아스트라제네카 △화이자 △모더나였다.

비트코인 [사진= 로이터 뉴스핌]

비트코인 관련주는 비덴트, SBI인베스트먼트, 우리기술투자, 에이티넘인베스트 등이다. 뉴스핌 라씨로는 지난 25일 비덴트와 SBI인베스트먼트에 매도신호를 보냈고 각각 45.62%, 49.05% 수익률을 기록했다. 에이티넘인베스트에 대해선 지난 24일 매수신호를 보냈다.

테슬라 관련주는 KEC, 새로닉스, 엠에스오토텍, LG화학 등이다. 뉴스핌 라씨로는 지난 25일 엠에스오토텍과 LG화학에 매도신호를 보냈고 각각 9.08%, 11.56% 수익률을 기록했다. 새로닉스엔 26일 매도신호를 보내 24.6% 수익률을 얻었다. KEC에 대해선 지난 25일 매수신호를 보냈다.

가덕도 신공항 관련주는 영화금속, 삼보산업, 동방선기 등이다. 뉴스핌라씨로는 지난 25일 삼보산업에 대해 매수신호를 보냈다.

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는 SK케미칼과 켐온, 화이자 관련주는 제일약품과 우리바이오, 모더나 관련주는 파미셀 등이다. 아직 이들에 대해선 매매신호가 포착되지 않았다.

뉴스핌은 금융 인공지능(AI) 전문기업 씽크풀의 AI 기술을 활용해 주식시장에서 매매 타이밍을 알려주는 AI 매매신호 서비스 '뉴스핌라씨로 2.0'을 지난 달부터 운영하고 있다. AI 매매신호 서비스는 AI를 통해 관심 종목에 대한 매수·매도 타이밍을 포착한 뒤 매매신호를 전달하는 방식이다.

sunjay@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