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핌

주요뉴스증권·금융

[IPO] 알체라, 공모가 1만원 확정...이달 21일 코스닥 상장

기사등록 :2020-12-08 15:59

[서울=뉴스핌] 김세원 기자 = 알체라는 지난 3~4일 양일간 국내외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수요예측을 진행한 결과 공모가가 희망밴드 최상단인 1만원으로 결정됐다고 8일 밝혔다.

이에 따라 알체라의 공모금액은 200억원으로 최종 확정됐다. 상장 후 시가총액은 공모가 기준 1337억원 수준이다.

알체라 로고 [사진=알체라]

상장을 주관하는 신영증권 관계자는 "수요예측 참여 기관 99.85%가 공모밴드 상단 이상으로 가격을 제시했고, 주요 기관의 경우 의무보유 확약을 제시하는 등 알체라의 지속 성장 가능성에 대해 높은 관심을 보였다"고 설명했다.

알체라 관계자는 "상장 절차를 진행하며 빠르게 성장하는 영상인식 시장에서 알체라만의 독보적인 핵심 기술과 시장 확대에 따른 직접적인 수혜 등을 알리기 위해 노력했다"며 "그 결과 많은 투자자분들에게 알체라의 사업 경쟁력과 미래 성장 잠재력에 대한 긍정적인 평가를 받을 수 있었다"고 말했다.

김정배 알체라 대표이사는 "이번 코스닥 상장은 알체라가 보다 높이 도약할 수 있는 전환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압도적 기술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산업 트렌드를 선도하는 글로벌 인공지능 영상인식 전문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밝혔다.

알체라는 오는 10일~11일 양일간 일반투자자 대상 청약을 거쳐 같은 달 21일 코스닥에 상장할 예정이다.

한편 인공지능 영상인식 전문기업인 알체라는 대용량 영상 데이터 수집·편집부터 딥러닝 학습, 인공지능 엔진 최적화, 전용 솔루션 제작까지 전 과정의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saewkim91@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