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등록 : 2021-04-08 18:45
[세종=뉴스핌] 이경태 기자 = 국가과학기술연구회(NST)는 8일 제149회 임시이사회를 열고 한국천문연구원, 한국한의학연구원, 한국건설기술연구원,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 4개 국가출연기관의 원장을 선임했다.
이번 이사회 의결로 한국천문연구원 원장에 박영득 한국천문연구원 책임연구원, 한국한의학연구원 원장에 이진용 경희대 한의과대학 교수, 한국건설기술연구원 원장에 김병석 한국건설기술연구원 선임연구위원,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원장에 한석윤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수석연구원이 각각 이름을 올렸다.
이진용 한의학연 신임 원장은 1988년 경희대 한의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한의학 석사와 박사 학위를 받았다. 1991년부터 경희대 한의과대학 교수로 재직하며 한방병원 기획진료부원장, 기획조정부실장 등을 역임했다. 현재 한방병원 병원장을 맡고 있다.
김병석 건설연 신임 원장은 1982년 서울대 토목공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토목공학 석사,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1984년부터 건설연 연구원을 현재까지 재직하며 선임연구본부장, 기반시설연구본부장, SOC 성능연구소장, 기획조정실장 등을 거쳤다.
NST 임혜숙 이사장은 9일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4개 기관의 신임 원장에게 임명장을 수여하며 임기는 9일부터 3년간이다.
biggerthanseoul@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