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핌

주요뉴스피플

문승욱 산업부 장관 후보자 "빠르고 강한 경제회복·선도형경제 도약 최선"

기사등록 :2021-04-16 16:12

"한국판뉴딜·차세대 신산업 결실 맺도록 착실히 추진"

[세종=뉴스핌] 임은석 기자 = 문승욱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후보자는 16일 "우리 경제의 빠르고 강한 회복과 선도형 경제로의 도약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문 후보자는 이날 내정 소감을 통해 "쉽지 않은 경제여건과 세계경제의 구조적 변화 속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으로 내정돼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며 이같이 말했다.

[서울=뉴스핌] 김학선 기자 =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후보자 문승욱 국무조정실 2차장이 16일 오후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소감을 밝히고 있다. 2021.04.16 yooksa@newspim.com

그는 "그동안 씨를 뿌려온 문재인 정부의 정책들이 착실히 이행되고 제대로 정착되어 성과를 낼 수 있도록 하겠다"며 "미래를 위한 '한국판 뉴딜'과 차세대 신산업 등 새로운 성장동력이 결실을 맺도록 착실히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에너지 전환과 탄소중립 대응 등 대한민국 경제를 새롭게 전환시키는 과제들도 정착시켜 가겠다"며 "통상환경 변화에 적극적인 대응과 수출 활성화를 통해 산업의 경쟁력을 한 단계 끌어올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fedor01@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