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핌

주요뉴스증권·금융

우리금융 다문화장학재단, '다문화가족 경제·금융교육' 실시

기사등록 :2021-04-18 09:29

다문화가족 지원기관 대상, 23일까지 신청
4개 국어 번역 교재·게임 형태 교구 제공

[서울=뉴스핌] 이정윤 기자= 우리금융지주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은 '2021년 다문화가족 경제․금융교육'에 참여할 다문화가족 지원기관을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우리다문화장학재단에서 제공하는 '다문화가족 경제․금융교육'은 다문화가족의 경제지식 함양 및 원활한 금융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2012년부터 매년 시행되고 있는 다문화가족 맞춤형 교육이다.

특히 결혼이민자를 대상으로 영어, 중국어, 일본어, 베트남어 등 4개 국어로 번역된 교재가 제공되며, 초등학생 다문화자녀를 대상으로 게임 형태로 제작된 교구가 활용돼 다문화가족이 쉽고 재미있게 경제․금융지식을 습득할 수 있도록 구성된다.

(사진=우리금융지주)

신청대상은 수도권 소재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등 다문화가족 대상 복지기관이며, 총 15개 기관을 선정해 전문교육 강사를 파견하고 수업에 필요한 교재와 교구를 지원한다. 신청을 희망하는 기관은 이번 달 23일까지 우리다문화장학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손태승 우리다문화장학재단 이사장은 "이번 다문화가족 경제․금융교육은 선정 기관 외에도 재단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강의 교안을 받을 수 있다"며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온라인 교육이 확대됨에 따라 많은 복지기관에서 교육 컨텐츠로 활용해 다문화가족의 경제적 자립과 성장에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jyoon@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