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핌

주요뉴스산업

'네이버 자격증'으로 '사람인'서 이력서 작성 간편하게

기사등록 :2021-04-26 17:33

네이버-사람인, 자격증·인증서 기반 서비스 활성화 MOU
발급번호, 발급일, 기관명 등 간편하게 이력서에 연동 기입

[서울=뉴스핌] 나은경 기자 = 네이버는 26일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한 그린팩토리에서 황지희 네이버 인증서비스 리더, 이경희 사람인HR 플랫폼사업본부장이 참석한 가운데 '네이버 자격증, 인증서 기반 서비스 사업 공동 추진'에 관한 업무협약식을 진행했다.

이번 협약 이후 양사는 상반기부터 네이버 자격증 서비스에 연동된 자격증을 사람인에서 원클릭으로 불러올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이다.

[서울=뉴스핌] 나은경 기자 = 네이버는 26일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한 그린팩토리에서 '네이버 자격증, 인증서 기반 서비스 사업 공동 추진'에 관한 업무협약식을 진행했다. 왼쪽부터 이경희 사람인HR 플랫폼사업본부장, 황지희 네이버 인증서비스 리더 [사진=네이버] 2021.04.26 nanana@newspim.com

개인 회원은 자격증, 면허증, 어학점수 등의 발급번호, 발급일, 기관명 등을 직접 작성할 필요없이 네이버 자격증과 동일하게 자동 기입할 수 있다. 기업 회원 역시 지원자의 서류 허위 사실 확인 절차를 간소화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지난 1월 첫 선을 보인 네이버 자격증 서비스에서 이미 사람인 이력서에 많이 등록되는 정보처리기사, 한식조리기능사 등 한국산업인력공단 495종 국가기술자격증을 이용할 수 있다. 추후 네이버 자격증 제휴 기관이 확대된다면 이용자 만족도는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황지희 네이버 인증서비스 리더는 "네이버 자격증 서비스를 통해 발급기관, 이용자, 이용기관 모두가 번거롭게 실물 자격증을 찾을 필요 없이 편리하고 정확하게 자격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며 "앞으로도 네이버 자격증 발급처와 사용처를 더욱 확대해 모바일 자격증 유통, 인증 생태계를 만드는 데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새롭게 업데이트된 네이버앱에서 첫 화면을 위에서 아래로 당기거나, 상단에 위치한 'Na.' 혹은 프로필 이미지를 클릭하면 자격증, 인증서, 전자문서는 물론 QR체크인, 동네가게 주문, 편의점 결제 등 다양한 디지털 도구를 사용할 수 있다. 순차적으로 어학 성적 증명서, 대학 졸업 및 재직 증명서도 간편하게 'Na.'를 통해 확인할 수 있게 될 예정이다.

네이버 자격증은 이달 말부터 컴퓨터활용능력, 워드프로세스, 속기 등 대한상공회의소 자격증과 하반기부터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에서 시행하는 국가자격증 총 25종도 연동할 예정이다.

nanana@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