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핌

주요뉴스전국

임산부 전문 고기능성 스킨케어 '라루셀' 장영실 과학상 수상

기사등록 :2021-05-04 15:33

피부전달 효율 높이는 운반체 기술로 최대 피부누적도 4배 이상 증가

[평택=뉴스핌] 이석구 기자 = ㈜바이오코스는 최근 임산부 전문 고기능성 스킨케어 브랜드 'LALUCELL'이 장영실 국제과학문화상 시상식에서 신기술화장품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바이오코스에 따르면 'LALUCELL'은 임산부 사용 금지 성분은 배제하면서도 임산부의 피부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자연 유래 성분을 과학적 기술에 접목시킨 점을 인정받았다.

㈜바이오코스는 최근 임산부 전문 고기능성 스킨케어 브랜드 'LALUCELL'이 장영실 국제과학문화상 시상식에서 신기술화장품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사진은 강유지 바이오코스 대표[사진=바이오코스] 2021.05.04 lsg0025@newspim.com

'라루셀'은 한국 원자력 연구원에서 기술 이전 받은 항염 추출 혼합물인 Tarax II™ (특허 10-1796822)를 물 대신 100% 사용한 제품으로 임산부의 호르몬에 의한 트러블을 독성과 자극 없이 효과적으로 개선 예방시켜 준다.

또 안티에이징 특허를 받은 연꽃 및 에델바이스 식물 줄기세포를 함유해 임산부들의 피부고민을 효율적으로 해소해 주는 K-Beauty 스킨케어다.

이번 장영실국제과학문화상 대상 수상의 핵심적인 기술(특허 10-179682)은 피부흡수율을 극대화 할 수 있는 리포좀에 관련한 기술이다.

ELASOME™ 이라고 불리우는 이 기술은 피부 유효성분을 탄성이 높은 리포좀으로 봉합하고 음전하로 개질해 피부전달효율을 높이는 운반체의 기술로 최대 피부누적도를 4배이상 증가시킨다고 한다.

이 기술을 통해 임산부들의 금지성분을 배제하면서도 자연유래 성분을 피부 속 깊히 침투시켜 고기능의 기능성 화장품 '라루셀'을 개발할 수 있었다.

강유지 바이오코스 대표는 "라루셀은 임신과 출산의 시간들이 여성들에게 걱정 없이 온전히 축복받고 행복한 시간이 됐으면 하는 마음으로 개발한 산모와 태아까지 생각한 안전한 화장품"이라며 "앞으로 국내를 포함한 글로벌 시장에서도 인정받는 한국의 기술력을 알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장영실국제과학문화상은 과학 선현 장영실 선생의 뜻을 기리기 위해 지난 1999년부터 (사)과학 선현 장영실선생기념사업회가 주최하고 미래과학기술부가 후원하며 장영실 국제과학문화상 조직워원회가 주관하는 상이다.

lsg0025@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