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핌

주요뉴스전국

'경기도 공공기관 이전 청신호'…포천시 1차심사서 3곳 모두 통과

기사등록 :2021-05-04 13:41

[포천=뉴스핌] 이경환 기자 = 경기 포천시는 경기도 공공기관 3차 이전 공모 1차 심사를 모두 통과했다고 4일 밝혔다.

박윤국 포천시장.[사진=포천시] 2021.05.04 lkh@newspim.com

이날 경기도가 발표한 1차 심사 결과를 보면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경기주택도시공사, 경기도농수산진흥원 3곳 모두 포천시가 1차 심사를 통과했다.

앞서 경기도가 밝힌 3차 공공기관 이전 공모에서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과 경기주택도시공사는 각각 11개 지자체, 경기도농수산진흥원은 6개 지자체가 지원하며 치열한 경쟁을 벌였다.

시는 그동안 3개 공공기관 유치에 모든 역량을 집중했다. 공공기관 포천시 유치를 위한 호소문을 발표하는 한편 범시민 서명운동을 전개해 22만3653명이 동참했다.

이외에도 시민이 자발적으로 유치 운동을 펼치며 공공기관 이전의 최적지임을 홍보하고, 희망과 염원의 메시지를 전하기도 했다.

박윤국 포천시장은 "15만 포천시민 모두가 경기도 공공기관 유치를 간절하게 바라고 있다"며 "2차 심사를 내실 있게 준비해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경기주택도시공사, 경기도농수산진흥원이 포천시에 최종 유치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포천시는 그동안 각종 규제로 인해 특별한 희생을 감내해온 포천에 공공기관을 유치해 균형발전을 실현하고, 경기북부 미래성장의 거점도시로 성장하겠는 포부를 내세웠다.

경기도는 1차 심사를 통과한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전화 자동응답시스템(ARS) 형식의 여론조사를 시행한 뒤 프레젠테이션 심사를 거쳐 이달 말 최종 이전 지역을 확정할 계획이다.

lkh@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