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핌

주요뉴스전국

경남교육청 환경·시민단체 대표 초청 간담회…생태환경교육 논의

기사등록 :2021-05-04 15:43

[창원=뉴스핌] 남경문 기자 = 경남도교육청은 4일 도교육청 중회의실에서 생태환경교육 대전환을 주제로 환경·시민단체 대표 및 전문가 초청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박종훈 경남도교육감(왼쪽 세 번째)이 3일 도교육청에서 열린 환경·시민단체 대표 및 전문가 초청 간담회에서 생태환경교육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사진=경남도교육청] 2021.05.04 news2349@newspim.com

간담회에는 강미영 경남숲교육협회 대표, 강지현 채식평화연대 상임이사, 곽승국 경남환경교육네트워크 상임대표, 김덕성 독수리 자연학교 대표, 박종권 경남기후위기비상행동 공동대표, 설미정 마산창원진해환경운동연합 공동의장, 이인식 우포자연학교 대표, 이찬원 경남기후환경네트워크 공동대표, 이종훈 창원시청 환경정책과 기후환경정책관 등이 참석했다.

이날 간담회는 환경운동에 오랜 기간 몸담아온 원로, 환경단체 대표, 전문가의 다양한 시각과 의견 수렴을 위한 자리로 기후환경, 채식급식 등 생태환경교육 현안 중심의 자유토론으로 진행됐다.

참석자들은 기후위기 등 환경문제를 해결하고 지속가능한 삶을 이끄는 가장 중요한 해법이 환경교육에 있다는 인식을 재확인하고, 학생뿐만 아니라 학부모, 도민 대상의 기후행동 확산을 위해 심도있는 의견을 교환했다.

박종훈 교육감은 "환경은 우리 아이들의 기본적인 인권"이라며 "기후환경교육, 채식 급식 등 아이들의 기본권을 지키기 위해 지속적인 관심을 가져달라"고 말했다.

news2349@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