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핌

주요뉴스산업

엠게임 하반기 첫 신작 '배틀스티드:군마'…스팀 얼리엑세스

기사등록 :2021-07-22 12:52

메카닉 TPS 게임, 글로벌 유저들과 전투
다음 달 미리 해보기, 게임성 검증 자신

[서울=뉴스핌] 김정수 기자 = 엠게임이 하반기 첫 신작으로 라인업에 시동을 건다.

엠게임은 자체 개발한 메카닉 3인칭 온라인 총싸움(TPS) 게임 '배틀스티드:군마(BATTLE STEED:GUNMA)'의 스팀(Steam) 소개 페이지를 개설하고 게임 정보를 공개한다고 22일 밝혔다.

[사진 제공 = 엠게임]

배틀스티드는 언리얼4 엔진으로 구현된 게임이다. 이용자들은 미래 지구를 배경으로 우주 식민지에서 발견된 새로운 자원을 확보하기 위해 각 나라 군수 기업들의 용병으로 참전, 전 세계 유저들과 6:6 로봇 전투를 벌인다.

7개의 거대 로봇을 컨트롤해 같은 팀과 전투지역 거점을 점령하고, 자원을 모아 다양한 승리 미션을 수행할 수 있으다. 모드에 맞는 전략적인 전투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엠게임은 다음 달 스팀 얼리엑세스(미리 해보기)를 통해 배틀스티드를 글로벌 출시한다. 스팀은 전 세계 누적 가입자 10억명을 보유하고 있는 세계 최대 게임 플랫폼이다. '배틀그라운드' '블랙스쿼드' 등이 흥행에 성공하면서 국내에서도 인지도가 부쩍 상승했다.

김용준 엠게임 본부장은 "이번 스팀 진출은 이용자층을 넓히고, 서비스 영역을 확대할 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얼리엑세스 출시에 앞서 다수의 사내 테스트와 포커스 그룹 테스트(FGT)를 시행해 다방면으로 게임성을 검증했다"고 말했다.

freshwater@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