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핌

주요뉴스전국

대전콘텐츠기업센터 입주기업 일자리 매칭 추진

기사등록 :2021-08-23 14:07

[대전=뉴스핌] 라안일 기자 = 대전콘텐츠기업센터 입주기업 구인‧구직 매칭사업이 추진된다.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은 오는 9월 10일까지 대전콘텐츠기업지원센터 입주기업을 대상으로 '콘텐츠 특화 JOB(잡)매칭 지원사업'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지난 12일 개소식을 치른 대전콘텐츠기업지원센터에는 현재 17개의 입주기업이 상주하고 있다.

 대전콘텐츠기업지원센터 입주기업 '콘텐츠 특화 JOB(잡)매칭 지원사업' 포스터 [사진=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2021.08.23 rai@newspim.com

콘텐츠 특화 JOB매칭 지원사업은 구인희망 기업과 콘텐츠 분야 구직자를 모집해 매칭하는 사업으로 매월 150만원씩 최대 3개월 동안 급여를 지원한다.

기업에게는 인력난 해소를, 구직자에게는 직무경력의 기회를 줄 수 있어 양측의 갈증을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센터 입주기업은 'E나라도움 사이트'를 통해 신청 가능하며 구직자는 사업담당자에게 이메일로 이력서를 제출해야 한다.

김진규 진흥원장은 "지역 내 콘텐츠 인력 유치에 도움이 되는 콘텐츠 특화 JOB매칭사업을 통해 지원센터가 건강한 콘텐츠 생태계 조성에 구심점이 되길 기대한다"며 "일자리 창출뿐 아니라 제작지원, 금융지원 등 다각도에서 기업을 지원할 수 있는 거점기관이 될 수 있도록 이끌어 가겠다"고 말했다.

rai@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