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핌

주요뉴스산업

SK지오센트릭, APP그룹과 '친환경 종이 포장재' 개발 맞손

기사등록 :2021-09-15 16:00

향후 생분해성 소재 적용한 고기능 종이 개발 계획
나경수 사장 "다양한 소재기업과 협력해 개발 확대할 것"

[서울=뉴스핌] 박지혜 기자 = SK지오센트릭은 나경수 사장과 APP그룹 황즈위엔(黄志源) 회장 등이 온라인으로 참석한 가운데 친환경 종이 포장재 개발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APP그룹은 인도네시아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종이 및 펄프 제품을 생산해 전세계 160여개 국에 수출하는 제지 전문 기업이다.

양사는 이번 협력에 따라 신규 친환경 포장재 개발을 위한 재활용 제지 등 종이 소재 공급 및 친환경 소재 개발·도입 분야에서 공동 협력한다.

나경수 SK지오센트릭 사장 [사진=SK지오센트릭]

친환경 소재기업으로 다양한 기능성 코팅 소재를 보유한 SK지오센트릭과 종이의 소재 활용도를 높이려는 글로벌 제지회사가 만나 종이 패키징 개발 협력을 통해 지속가능한 친환경 포장재 솔루션을 개발한다는 데 큰 의미가 있다.

이러한 솔루션을 통해 SK지오센트릭의 고기능 친환경 소재를 종이 포장재에 적용하게 되면 재활용이 가능해 환경문제 해결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가 모인다.

특히 SK지오센트릭이 보유한 친환경소재와 종이를 결합하게 되면 종이 자체가 보유한 재활용성은 유지하면서도 포장재에 필요한 수분 차단, 접착성 등의 기능성을 보완해 종이 소재가 가진 물성의 한계를 크게 보완할 것으로 예상된다.

SK지오센트릭과 APP그룹은 친환경 종이 패키징 개발을 시작으로, 향후 생분해성 소재를 적용한 고기능 종이를 개발하는 등의 친환경 종이소재 관련 협력 분야를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

황즈위엔 APP그룹 회장은 "친환경 소재기술을 보유한 SK지오센트릭과의 협력을 통해 재활용이 쉽고 기능이 우수한 종이 포장재를 개발해 친환경 포장재 생태계 구축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나경수 SK지오센트릭 사장은 "제지 전문기업인 APP그룹과의 협업으로 플라스틱을 대체해 차별화된 친환경 종이 포장재를 개발하는데 양사 간 큰 시너지가 창출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SK지오센트릭은 APP그룹과 같은 다양한 소재기업과의 협력을 통해 친환경 포장재 솔루션 개발을 확대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wisdom@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