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핌

주요뉴스증권·금융

KB자산운용, 증시조정기 '안정배당형ETF' 추천

기사등록 :2021-10-14 14:24

미국 고정배당우선주 기초자산

[서울=뉴스핌] 김신정 기자 = 최근 증시가 조정받으면서 달러화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

KB자산운용은 증시조정기 추천종목으로 'KBSTAR미국고정배당우선증권 ICE TR ETF'를 추천했다.

지난해 5월 상장한 'KBSTAR미국고정배당우선증권 ICE TR ETF'는 아이스 코어 플러스 픽스드 레이트 프리페어드 시큐리티스 인덱스(ICE Core Plus Fixed Rate Preferred Securities Index)를 추종하는 상품이다. 이 지수는 약 180종목의 미국 고정배당우선주를 기초 자산으로 한다.

[서울=뉴스핌] 사진=KB자산운용

국내에는 생소한 고정배당우선주란 일반적인 우선주와 다르게 채권처럼 신용 등급을 부여받고 발행시점에 배당금이 고정된다는 특징이 있다. 연 4% 이상의 배당수익률 기대할 수 있어 안정적인 인컴을 선호하는 투자자들에게 인기가 높다.

또 증시 조정기에는 하방경직성이 강해 타 상품대비 안정적인 수익률을 보인다. 지난 8일 기준 수익률을 살펴보면, 연초이후 10.8%, 이 기간 시장수익률을 각 3%pt 이상 앞서고 있다.

금정섭 KB자산운용 ETF전략실 실장은 "이 상품은 투자대상 종목의 고정배당금 전액을 재투자하는 토탈리턴(TR) 상품으로 복리효과를 추구하며 과세를 이연하는 효과도 누릴 수 있다"며 "초저금리와 높은 변동성을 보이는 시장 상황에서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투자처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aza@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