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핌

주요뉴스전국

청년활동가 기획 '여수청년페스타 토크 콘서트' 성료

기사등록 :2021-11-25 16:45

[여수=뉴스핌] 오정근 기자 = 전남 여수시 제4기 청년활동가들이 직접 기획하고 추진한 '제1회 여수청년페스타 토크 콘서트'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25일 시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청년정책 토크콘서트와 지역 청년들의 문화공연, 전남 잡스퀘어 청년 일자리 상담, 여수시 보건소 심리상담 등으로 운영됐다.

여수청년페스타 토크 콘서트 [사진=여수시] 2021.11.25 ojg2340@newspim.com

청년들의 주요 관심분야인 일자리와 재테크, 결혼‧육아에 대한 전문가의 강연뿐 아니라 오픈채팅방을 통해 즉석에서 참여자의 궁금증을 해소해 주는 시간을 가졌다.

청년일자리분야는 한국고용정보원 송수종 박사를 모시고 청년고용정책 현황과 문제점, 대안에 대해 발표하고 문답시간을 가졌다.

권오봉 여수시장과 전창곤 여수시의회의장, 강현태 여수시의원이 자리를 지키며 깊은 관심을 나타냈다.

재테크 분야는 권욱 전남대평생대학원 부동산과정 강사가, 결혼‧육아분야는 최진숙 순천제일대 교수가 맡아 청년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전달했다.

권오봉 시장은 "청년 여러분들이 정착할 수 있도록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는 것에 가장 중점을 두고 시정을 펼치고 있다"며 "앞으로도 우리 청년들의 삶에 와 닿는 지원사업과 정책을 통해 여수에서 밝은 미래를 꿈꿀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제4기 활동가들은 이번 행사를 마무리하고, 내년 여수시 청년정책 발굴을 위해 수시모임을 정기적으로 가질 예정이다.

ojg2340@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