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핌

주요뉴스전국

고양시 일산동구, 방역수칙 어긴 업소 4곳 적발…경찰 고발

기사등록 :2022-01-21 16:25

[고양=뉴스핌] 이경환 기자 = 경기 고양시 일산동구청은 새해 경찰과 합동으로 코로나19 방역수칙 준수여부 점검에서 위반업소 4곳을 적발했다고 21일 밝혔다.

고양시청.[사진=고양시] 2022.01.21. lkh@newspim.com

이번 단속에서 감염병예방법 상 운영시간 제한을 어기거나 접종 증명을 확인하지 않은 노래방과 홀덤게임장, 음식물 섭취금지를 위반한 당구장 등이 적발됐다.

구는 이번 단속에서 적발된 이들 위반 업소 중 2곳을 대상으로 총 300만원의 과태료를 부과하고 나머지 2곳에 대해서는 업주 2명과 이용자 23명을 감염병예방법 위반으로 경찰에 고발했다.

구 관계자는"방역수칙은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국가적인 차원에서 시행되는 만큼 반드시 준수해야 한다"며 "앞으로도 코로나19 방역수칙 위반 시설에 대한 단속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최근 행정기관의 눈을 피해 출입문을 폐쇄한 채 몰래 영업하거나 CCTV를 통해 적발을 회피하는 등 위반업소의 변칙적인 영업행위가 지속되고 있는 것으로 판단, 경찰, 소방 등 관련기관과의 합동단속을 강화해 적극 대응할 방침이다.

lkh@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