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핌

주요뉴스전국

홍태용 국힘 김해시장 후보, 혁신교육·경제공약 발표

기사등록 :2022-05-03 10:55

[창원=뉴스핌] 남경문 기자 = 홍태용 국민의힘 김해시장 예비후보가 꿈이 이뤄지는 따뜻한 행복 도시' 김해를 위한 여섯가지 실천 전략 중 두번째인 혁신교육·경제공약을 내놨다.

홍 후보는 3일 오전 10시 김해시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교육이 곧 경제이다. 제대로 가르치고, 마음껏 공부하는 환경이 조성되어야 김해 100년을 담보할 수 있다"고 밝혔다.

홍태용 국민의힘 김해시장 예비후보가 3일 오전 김해시청 프레스센터에서 혁신공약·경제공약을 설명하고 있다.[사진=홍태용 김해시장 후보 선거사무소] 2022.05.03 news2349@newspim.com

이를 위한 구체적인 계획의 첫번째는 교육인프라 구축을 약속했다. 우수 고등학교 지원 강화, 명문 사립고등학교·예체능 계열 고등학교 설립, 대학 평생교육원 분원 개설, 마을학교 확충하겠다는 것이다.

김해 청년들을 위한 든든한 지원을 위해 'G-Pass Card'를 도입해 1인당 연간 10만원 한도 내에 도서구입, 문화, 자격증, 대중교통 등에 이용을 할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는 구상이다.

김해의 미래 100년 먹거리를 준비할 김해연구혁신파크(G-Research Innovation Park) 조성해 지역 대학 중심 R&D 기반 구축, 세계적 연구기관 유치 등을 공약했다.

민간투자 유치의 전 과정을 '올인원(All in One) 패키지'로 지원하는 전담기구인 이 가칭 김해 투자청(Invest Gimhae)도 설립하겠다고 약속했다.

허성곤 김해시장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그는 "공공의 이익이 담겨야 할 도시개발사업이 감사원 징계와 시민들의 아우성 소리에 김해시정의 신뢰도는 바닥을 치고 있다"고 쓴소리를 던졌다.

그러면서 "허성곤 시장은 도의적 책임을 지고 지금이라도 공공의 이익과 더 이상 선량한 시민들이 피해를 보지 않도록 김해시장 후보에서 사퇴하라"고 촉구했다.

홍 후보는 "만약에 사퇴하지 않으면 김해시민에게 낱낱이 고 하고 끝까지 책임을 물을 수밖에 없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news2349@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