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증권·금융

윤종원 기업은행장, 사우디 中企은행장과 협력강화 간담회

기사등록 :2022-06-23 16:27

사우디 SME BANK와 중기 금융 협력 논의

[서울=뉴스핌] 최유리 기자 = IBK기업은행은 지난 21일 사우디 중소기업은행(이하 사우디 SME Bank)과 은행장 간 비대면 간담회를 가졌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올해 3월 사우디 SME Bank에 새로 부임한 '마진 아메드 알 귀나임' 은행장의 요청으로 이뤄졌다.한국 서울과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에서 각각 비대면 화상 방식으로 진행됐다.

IBK기업은행은 지난 21일 사우디 중소기업은행(이하 사우디 SME Bank)과 은행장 간 비대면 간담회를 가졌다고 23일 밝혔다. [사진=기업은행] 최유리 기자 = 2022.06.23 yrchoi@newspim.com



윤 행장은 취임 초부터 혁신금융의 주요 추진과제 중 하나로 '중기금융 노하우의 글로벌 확산'을 선정하고 기업은행만의 중기금융 전문성을 해외에 알리겠다는 의지를 표명해 왔다.

기업은행은 작년 2월부터 은행 내 전담팀을 구성해 사우디 SME Bank 설립업무를 지원하고 있다. 올해는 사우디 현지에 담당직원을 파견해 여신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 프로세스와 규정 신설을 지원하고 상품 개발을 위한 자문도 진행 중이다.

마진 아메드 알 귀나임 SME Bank 은행장은 간담회를 통해 "은행설립에 큰 도움을 주고 있는 기업은행에 감사를 표하며, 은행설립 이후에도 양 은행 간 인력 파견 등 지속적인 협력을 희망한다"고 말했다.

윤 행장은 "SME Bank의 성공적 설립은 물론 사우디 중기금융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화답했다.

 

yrchoi@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