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전국

파주시, 행정기관 민간 클라우드 전환사업 참여

기사등록 :2022-08-04 11:02

[파주=뉴스핌] 이경환 기자 = 경기 파주시는 행정기관 민간 클라우드 전환사업에 참여한다고 4일 밝혔다.

파주시청.[사진=파주시] 2022.08.04. lkh@newspim.com

이 사업은 국가의 '제3차 클라우드컴퓨팅 기본계획'과 행정안전부의 '행정·공공기관 정보자원 클라우드 전환·통합 추진계획'을 바탕으로 추진된다.

시는 이번 사업에 참여해 클라우드 전환 비용 약 5억원과 초기 클라우드 이용료 전액을 국비로 지원 받게 된다.

민간 클라우드 서비스 이용은 사업자가 클라우드 서비스 인프라(건물, 장비 등)를 제공하면, 참여기관에서는 그 인프라를 활용해 각종 정보시스템을 서비스 하고 인프라 이용료를 클라우드 사업자에게 지급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시는 4월부터 정보시스템 담당자를 대상으로 클라우드 전환 설명회, 담당자 인터뷰 등을 거쳐 3개의 정보시스템을 시범 사업을 하고 오는 12월까지 민간 클라우드 전환 사업자를 선정해 내년 하반기부터 행정 정보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치선 정보통신과장은 "이번 시범사업을 계기로 공공 분야의 민간 클라우드 전환을 성공적으로 수행해 국내 민간 클라우드 산업 발전에 보탬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lkh@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