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산업

한화, 고려아연 4700억원 지분투자·신재생에너지 사업제휴

기사등록 :2022-08-05 16:31

수소 및 신재생에너지 분야 사업 경쟁력 강화
2차 전지 및 자원순환 사업 위해 제휴 추진
한화, 고려아연 호주 프로젝트 개발 참여
고려아연, 한화 수소발전사업 참여 하기로

[서울=뉴스핌] 김신정 기자 = 한화임팩트와 미국 에너지 분야 투자 자회사인 한화H2에너지 USA(이하 한화)가 고려아연과 신재생에너지, 신사업 분야 사업제휴 및 지분투자를 추진한다.

한화는 수소 및 신재생 에너지 분야 사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2차전지, 자원순환 사업 등을 위해 고려아연과 사업제휴를 추진한다고 5일 밝혔다.

한화는 제3자배정 유상증자 방식으로 고려아연에 대한 투자를 병행하며, 사업제휴에 관한 MOU도 체결한다. 이후 양사는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하고 사업 관련 시너지를 제고하기 위해 공동투자, 기술제휴, 공동연구 등 전략적 제휴 및 협력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서울=뉴스핌] 표=한화임팩트

한화는 고려아연의 호주 신재생 발전 프로젝트 개발에 참여하고 고려아연은 한화의 수소혼소 가스터빈 개조 및 수소발전사업에 참여하기로 했다.

양사는 △호주 내 발전 및 전력 판매 △수소와 암모니아 생산, 저장, 운반, 판매 협력 △미국 내 신재생에너지 발전과 수소시장 진출도 할 예정이다. 또 △2차전지 핵심 부원료인 가성소다 공급 △폐태양광 패널 재활용 사업에서도 협력하기로 했다.

한화H2에너지 USA는 제3자배정 유상증자 방식을 통해 고려아연 보통주 약 5%(1주당 약 47.5만원, 총 인수금액 약 4700억원)를 인수한다.

이날 사업제휴 MOU 및 지분투자 계약을 체결하며, 지분투자와 관련한 대금 납입일은 오는 18일이다. 인수주식은 1년간 보호예수 예정이다.

김희철 한화임팩트 대표는 "이번 사업제휴 및 지분투자를 통해 수소 및 신재생에너지, 신사업 분야에서 시너지를 창출해 글로벌 친환경 에너지 기업으로 한발 더 앞서가겠다"고 말했다.

 

aza@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