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산업

SKT, 추석 연휴 '이동통신 품질' 집중 관리 나선다

기사등록 : 2023-09-25 09:17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추석 연휴 기간 특별 소통 상황실 운영

[서울=뉴스핌] 조수빈 기자 = SK텔레콤은 추석 연휴 기간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이동통신 품질 집중 관리에 돌입한다고 25일 밝혔다.

SK텔레콤은 추석 연휴 기간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이동통신 품질 집중 관리에 돌입한다고 25일 밝혔다. [사진=SK텔레콤]

SK텔레콤은 오는 27일부터 10월 3일까지 특별 소통 상황실을 운영하고, 전국적으로 일평균 약 1150여명의 자회사·관계사·협력사 전문인력을 배치해 통신 서비스를 24시간 모니터링한다. SK텔레콤, SK브로드밴드, SK오앤에스, 홈앤서비스 등 관계사의 연휴 근무인력은 연인원 8000명에 달한다.

SK텔레콤은 전국적으로 이동통신 트래픽 증가가 예상되는 기차역, 버스 터미널, 공항,주요 관광지, 숙박시설, 번화가 등을 중심으로 5G 및 LTE 기지국 용량을 증설했다. 국지적 데이터 트래픽 증가가 예상되는 고속도로 상습 정체구간 이동통신 품질과 고객들이 귀성·귀경길에 많이 활용하는 티맵 서비스도 관리한다.

SK텔레콤은 추석 당일 전국 데이터 사용량이 최고점에 달해 평시 대비 약 24% 가량 증가할 것으로 예측하고, 사전 품질점검 및 서비스 최적화 작업을 마쳤다. 또 추석 연휴 기간 개인·소규모 인원 단위의 이동이 늘어날 가능성을 고려해 고속도로와 국도 주요 구간, 성묘지 및 공원묘지, 리조트와 캠핑장 등의 통신 인프라 점검도 끝냈다.

또한 이동전화를 이용한 가족모임을 지원하기 위해 9월 28일부터 10월 3일까지 자사 고객들에게 영상통화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해외여행 고객들이 이용하는 국제로밍은 추석 연휴 기간 평시 대비 약 10%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며, 집중 관리를 통해 원활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밖에도 자사 무선 네트워크 품질 관리 인공지능(AI) 솔루션 A-STAR를 활용, 추석 연휴에도 빈틈없는 실시간 네트워크 상황 모니터링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SK텔레콤은 10월 8일까지 진행되는 항저우 아시안게임으로 인한 트래픽 증가에도 특별 소통대책을 수립하고 통신 품질 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성진수 SK텔레콤 인프라서비스CT 담당은 "이번 추석 연휴와 항저우 아시안게임 기간 동안 고객들이 불편 없이 통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안정적인 서비스 운용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beans@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