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산업

노랑풍선X카카오, MZ여행 아이디어 공모전 진행…"여행상품 기획 및 경험 기회 제공"

기사등록 : 2024-03-19 09:33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톡학생증 인증 고객 대상 쿠폰팩 및 여행 아이디어 공모전 실시
여행 아이디어 공모전 통해 창의적인 여행상품 확대 기대

[서울=뉴스핌] 이나영 기자= 노랑풍선은 카카오와 함께 '톡학생증' 인증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톡학생증'은 카카오톡 지갑에서 제공하는 재학-졸업 정보 간편 인증 서비스로, 카카오 인증서를 통해 확인한 이용자의 신원정보와 함께 대학 제증명 대행기관과 연계해 취득한 공식 학적 정보를 바탕으로 발급이 가능하다.

지난해 10월, 노랑풍선은 카카오와 톡학생증 인증 서비스 활성화 및 MZ 세대 고객층 확보를 위한 공동 프로모션을 진행해 대학생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받은 바 있다. 올해에도 다양한 혜택이 마련돼 있는 프로모션을 개최해 할인 혜택 및 무료 여행 등의 경품을 선사한다.

노랑풍선X카카오, MZ여행 아이디어 공모전. [사진=노랑풍선]

오는 6월 30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은 선착순 1만 명에게 ▲해외 패키지&에어텔 ▲국내 패키지 ▲국내·외 호텔 등에 최대 17만 원 할인이 적용되는 쿠폰팩을 지급하며 오는 8월 31일까지 출발하는 상품에 쿠폰 적용이 가능하다. 쿠폰팩은 모바일을 통해 노랑풍선 홈페이지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하면 다운로드할 수 있다.

노랑풍선은 인기 여행지인 일본과 동남아 지역을 대상으로 자신이 직접 여행 상품을 기획하고 제안하는 '여행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오는 4월 30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여행 아이디어 공모전'은 지속 증가하고 있는 MZ 세대 고객층의 여행 니즈를 고려해 보다 창의적인 여행상품을 확대하기 위해 기획했다. 

참여방법은 카카오톡 톡학생증을 발급받은 후 자신의 네이버 블로그에 기획안을 포스팅해 공모전 페이지 하단에 댓글로 게시 페이지 URL을 남기면 참여가 완료된다.

공모된 기획안은 ▲참신성 ▲실현 가능성 ▲가이드 준수율 등 기준으로 심사되며 노랑풍선 여행 전문가들의 공정한 심사를 거친다.   

최종 선정된 수상자에게는 ▲일본·동남아 에어텔 1인(10명) ▲카카오프렌즈 보조배터리(10명) ▲디저트 세트(10명) 등 다양한 경품을 선사하며 선정 결과는 5월 31일 노랑풍선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노랑풍선 마케팅팀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연령층이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를 개최해 고객들과의 소통을 확대하는 기회를 많이 만들고자 한다"라며 "이번 여행 공모전을 통해 자신이 직접 여행상품을 기획하고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는 뜻 깊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nylee54@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