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등록 : 2024-10-17 14:12
[서울=뉴스핌] 이석훈 기자 = 미래에셋자산운용은 인공지능(AI) 산업 발전 전망과 투자법을 총망라한 'AI 투자 ETF 가이드북'을 발간했다고 17일 밝혔다.
1956년 첫 등장한 이래 세번의 겨울(침체기)를 맞이한 AI 산업은 현재 챗GPT, 생성형 AI 등으로 호황기로 향하고 있다. 이에 미래에셋자산운용은 AI 산업의 현황과 전망을 이해하고 AI 시대 투자의 지침이 될 수 있도록 가이드북을 제작했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TIGER 미국필라델피아반도체나스닥 ETF', 'TIGER 미국테크TOP10Indxx ETF' 등 총 16개의 국내 최대 AI 투자 ETF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16일 기준 총 순자산 규모는 약 7조 3548억원으로 국내 운용사 중 최대 규모다.
특히 미래에셋자산운용은 AI 산업의 빠른 성장세에 발 맞춰 다양한 TI GER AI 투자 ETF를 선보이고 있다. 올해 'TIGER 글로벌온디바이스AI ETF', 'TIGER 글로벌AI인프라액티브 ETF', 'TIGER 미국AI반도체팹리스 ETF' 등을 연이어 출시하며 투자 성향에 맞게 ETF를 선택할 수 있도록 라인업을 확대했다. 옵션 매도 비중을 약 10%로 낮추고 AI빅테크 시장 상승에 약 90% 참여하는 'TIGER 미국AI빅테크10타겟데일리커버드콜 ETF'로 AI 투자에 커버드콜을 접목한 ETF까지 새롭게 선보였다.
한편, 미래에셋자산운용은 ETF 투자자라면 알아야 할 정보들을 보다 쉽게 전달하기 위해 가이드북을 발간하고 있다. 이번 'AI 투자 ETF 가이드북'에 앞서 '연금 ETF 가이드북', '중개형ISA 투자 가이드북' 등을 출시했다. 가이드북은 TIGER ETF 홈페이지 내 '투자정보·ETF 가이드북' 메뉴에서 무료 다운로드 가능하다.
stpoemseok@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