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등록 : 2025-03-17 19:31
[거제=뉴스핌] 남경문 기자 = 경남 거제시여성인력개발센터는 경상남도인재평생교육진흥원 주관 '2025년도 경제활동 참여 평생학습 지원사업'에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이로써 센터는 실버케어지도자 양성과정 운영을 위한 1500만 원의 사업비를 받게 된다.
공모 선정을 계기로 경력단절 여성 및 요양보호사의 직무 역량을 강화하고 실버케어 분야의 전문 인력을 양성할 계획이다.센터는 과거 정규 프로그램 외에도 사회 변화에 맞춘 교육을 제공해왔다. 지난해 센터 개관 20주년을 맞아 진행된 '여성 역량강화 특강'과 '양성평등사업'은 여성들의 취·창업 역량을 실질적으로 키워주는 프로그램으로 주목받았다.
당시 '여성 예비 취·창업자를 위한 역량강화 특강'에서는 IT 활용, 디자인 역량, 온라인 마케팅, 생성형 AI 실무 교육을 통해 참여자들의 취·창업 역량이 강화됐다. 중장년 여성들의 경력 단절 극복을 돕는 '시니어경력이음과정' 특강에서는 스피치 및 CS 교육을 제공하며 실질적 지원을 강화했다.
실버분야 이외에도 디지털 문해력, 창업, 직업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통해 여성들의 경제적 자립 기회를 넓힐 예정이다.
이를 통해 거제시여성인력개발센터는 여성의 경제활동 참여 촉진과 함께 거제시의 지속 가능한 평생학습 도시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news2349@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