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견과 30일간 유럽여행 “나도 가볼까?”

newspim |
국내 최초 강아지 발도장회, 교보문고에서 열려

[뉴스핌-김유정 여행전문기자] 최근 반려동물을 키우는 인구가 늘어나면서 자연스럽게 반려동물과의 여행까지도 관심을 크게 끌고 있다. 최근 대한항공은 물론 많은 항공사에서도 반려동물과의 여행을 배려하는 정책이나 프로모션을 다수 진행하고 있다.

newspim photo
반려견과 30일간 유럽여행기를 담은 '트립도기' <사진=21세기북스 제공>

반려동물 중 특히 반려견은 여행하기 최적의 반려동물로 각광받고 있어 반려견과의 여행에 대한 관심이 가장 높다. 반려견과의 여행을 꿈꾸는 이들에게 좋은 여행팁을 전할 책이 출간했다. 그 주인공은 21세기 북스에서 출간한 '트립도기' 저자 권인영과 그의 반려견 페퍼.

‘트립도기’는 여행의 과정에서 만난 장소, 가장 어려울 수 있는 여행 준비 과정을 세세하게 설명한다. 직접 경험하고 좌충우돌 준비과정을 보낸 저자의 설명이기에 쉽고 간단하지만, 꼭 필요한 내용은 다 들어있다. 반려동물과 여행을 계획 중이거나 한번쯤 여행을 떠나고 싶다고 생각하는 이들에게 가이드 역할을 해 줄 것이다.

newspim photo
30일간 유럽여행을 다녀온 반려견 페피가 국내 최초로 발도장회를 진행했다. <사진=21세기북스 제공>

포토그래퍼 권인영은 반려견 페퍼와 다녀온 30일 간의 유럽 여행기를 엮어 '트립도기'를 출간했다. 그 출판을 기념해 반려견 페퍼의 발도장회까지 열려 눈길을 끌었다. 발도장회는 '트립도기'에 대한 많은 독자들의 관심에 보답하기 위해 마련된 것. 이번 발도장회는 1시간 30분 전부터 줄을 서는 독자들이 있을 정도로 큰 관심 속에서 진행됐다.

권인영 포토그래퍼는 "페퍼랑 정말 많은 것을 공유하고 있어 함께 여행까지 다녀오게 됐다“며 ”교보문고 방명록에 페퍼와 함께 사인을 하는 등 소중한 추억을 공유한 것 같아 행복하며 앞으로도 페퍼와 더 많은 일들을 함께 하고 싶다"고 전했다.

[뉴스핌 Newspim] 김유정 여행전문기자 (youz@newspim.com)

베스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