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양진영 기자 = 블랙핑크 제니와 워너원이 주간 차트에서 2관왕에 올랐다.
가온차트를 운영하는 한국음악콘텐츠협회는 29일 “18일부터 24일까지 집계된 가온차트 디지털, 스트리밍 차트에서 제니의 솔로곡 ‘SOLO’가 2주 연속 1위해 2관왕을 차지했다"고 밝혔다.
이어 "워너원의 앨범 ‘1¹¹=1 (POWER OF DESTINY)’ 및 타이틀곡 ‘봄바람’은 각각 앨범, 다운로드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해 2관왕 타이틀을 쥐었다”고 발표했다.
동시에 워너원은 CD에만 수록된 곡을 제외하고 이번 앨범의 전곡을 디지털차트 TOP100 내 모두 진입시켰다.
![]() |
[서울=뉴스핌] 최상수 기자 = 그룹 워너원이 19일 오후 서울 여의도 콘래드호텔 파크볼룸에서 열린 첫 번째 정규 앨범 '1"=1(POWER OF DESTINY)'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에서 포토타임을 가지고 있다. 2018.11.19 kilroy023@newspim.com |
글로벌 인기를 가늠할 수 있는 소셜차트는 TWICE의 ‘YES or YES’가 3주 연속 1위에 랭크됐다.
음반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한 워너원은 키노 버전 앨범도 해당 차트 3위로 진입시키며 뜨거운 인기를 증명했다. 방탄소년단의 LOVE YOURSELF 結 `Answer`이 1계단 상승해 2위를 차지한 가운데 하이라이트의 신보 'OUTRO'가 4위로 진입하는 데 성공했다.
jyyang@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