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성상우 기자 =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 '멜론(Melon)'의 정기결제 이용권을 구매하면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매달 받을 수 있게 됐다.
카카오(공동대표 여민수·조수용)는 멜론의 이용자 혜택 강화를 위해 정기결제 이용권을 보유한 회원 전원에게 인기 이모티콘 10종을 매달 제공하기로 했다고 7일 밝혔다.
이모티콘을 받으려면 정기결제 이용권을 구매하고 카카오계정을 연동한 뒤, 멜론앱 'VIP혜택관' 이벤트 페이지에서 원하는 이모티콘을 골라 '받기 버튼'을 클릭하기만 하면 된다. 카카오는 이 과정을 마친 정기결제 구매자 전원에게 매달 특정 이모티콘을 지급한다.
이번달엔 △똘망똘망 다람이의 일상(재수) △다혈질 고양이 탱고4(남씨) △러블리본귀토끼 루루3(루루) 등 총 10종의 이모티콘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멜론앱' 및 카카오톡 더보기탭의 멜론 메뉴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카카오는 지난 15년간 축적된 데이터와 히스토리를 통해 생성된 12만개의 플레이리스트를 이용자들에게 널리 알리기 위해 브랜드 캠페인도 진행한다. 곡 단위에서 플레이리스트 단위로 변화하는 이용자들의 음악 감상 패턴에 맞춰 특정 상황과 시간대에 어필할 수 있는 멜론만의 차별화된 플레이리스트를 공개할 예정이다. 리스트는 오는 10일부터 카카오톡 채팅목록탭의 비즈보드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희원 음악사업본부장은 "멜론 회원에게 가장 반응이 좋았던 프로그램 위주로 이용자 혜택을 강화하고 멜론 회원만이 누릴 수 있는 새로운 방식의 혜택도 늘려나갈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4천만곡에 이르는 멜론 보유곡과 음악 장르, 관심사, 라이프스타일 등 다양한 주제별로 구성된 플레이리스트를 일상 곳곳에서 더욱 알차게 감상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swseong@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