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박준호 기자 = SSG닷컴이 스마트 소비자를 겨냥해 역시즌 프로모션에 나선다.
SSG닷컴은 오는 13일까지 ‘탑텐키즈’ 리얼구스 베스트를 비롯해 리얼구스 롱패딩 등 총 12종의 겨울 의류를 선판매한다.
라이프 폴라리스 롱다운 점퍼와 여아용 리얼구스 롱점퍼 등을 각각 28%, 38%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해당 상품 모두 오는 14일부터 탑텐키즈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정식 판매에 들어간다.
이처럼 계절에 구애 받지 않는 일명 ‘시즌리스’ 마케팅이 유통업계에 자리 잡으면서 역시즌 구매도 크게 늘고 있다. 시즌리스 마케팅은 단순히 역시즌 상품의 판매 시작 시기가 점차 앞당겨진다는 것 외에도, 재고 소진용 이월 상품이 아닌 신제품을 함께 출시하는 것도 특징이다.
실제로 SSG닷컴이 지난해 12월부터 올해 1월까지, 올해 4월부터 5월까지 각각 2개월 간 시즌리스 상품 판매 신장률을 전년 같은 기간과 비교한 결과, 30~40%대의 성장을 이어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겨울에는 여름가전이 33% 신장하며 가장 높은 성장을 보였고, 올 4~5월에는 겨울의류가 40% 신장한 것으로 집계됐다.
SSG닷컴은 지난 4월 말부터 밀레, 아이더 등 아웃도어 브랜드 다운자켓 80여종을 판매해오고 있다. 작년에는 5월 중순부터 다운자켓 등 역시즌 상품 판매 행사를 시작했지만, 올해는 한 달 앞으로 당겼다. 덩달아 매출도 전년보다 60% 이상 늘어났다.
고객 반응에 힘입어 6월 중순부터는 블랙야크 다운자켓, 밀레 다운자켓 등 19년 겨울을 겨냥한 신상품 10여종을 새롭게 들여와 판매한다는 계획도 세웠다.
이종수 SSG닷컴 상품담당은 “시즌에 관계없이 합리적인 가격에 질 좋은 상품을 구매하려는 ‘스마트 소비자’ 수요는 계속해서 늘고 있다”며, “온라인 종합쇼핑몰의 이점을 살려 SSG닷컴을 찾는 고객들에게 다양한 상품을 제안하고, 실제 수요도 가늠해 볼 수 있어 일석이조”라고 밝혔다.
ju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