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의회, 공원·테마정원 조성 우수 '거제시' 벤치마킹

경기남부 |

[평택=뉴스핌] 이석구 기자 = 경기 평택시의회 복지환경위원회는 지난 20일과 21일 1박 2일의 일정으로 시 실정에 맞는 시책 개발을 위해 지자체 공원 및 테마정원 조성 우수사례로 뽑힌 경남 거제시 방문했다.

의회에 따르면 이번 비교 견학은 곽미연 위원장을 비롯한 이해금, 유승영, 정일구 의원이 함께했다.

newspim photo
경기 평택시의회 복지환경위원회는 지난 20일과 21일 1박 2일의 일정으로 시 실정에 맞는 시책 개발을 위해 지자체 공원 및 테마정원 조성 우수사례로 뽑힌 경남 거제시 방문했다.(왼쪽 세번째부터 유승영, 곽미연, 이해금, 정일구 의원)[사진=평택시의회]= 2020.10.21 lsg0025@newspim.com

2일간 복지환경위원회 위원들은 △구조라 수변 공원 △외도 보타니아 테마 정원 △능포 수변 공원 △숲소리 공원(서상농촌테마파크) 4개소를 차례로 방문했으며 시민들이 편히 쉴 수 있는 공원 조성 방안 등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

곽미연 위원장은 "이번 비교 견학에서 수집된 자료는 시 공원 및 테마정원 조성과 관련된 각종 의안 심사 시 활용할 것"이라며 "앞으로 시에 조성되는 공원이 시민들의 여가‧휴식 공간은 물론 시를 대표하는 명품 공원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lsg0025@newspim.com

관련기사

베스트 기사